UPDATED. 2024-04-19 15:34 (금)

2주 만에 세 번째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 입소문 탄 비트코인
상태바
2주 만에 세 번째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 입소문 탄 비트코인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11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트위터]
[사진출처=트위터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중국에서는 비트코인을 통한 중국 위안화 거래가 기술적으로 금지되어 있지만, 중국 시민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격앙된 목소리로 떠드는 것까지 막지는 못했다.

지난 10일 서구의 한 블록체인 업체의 임원이 웨이보의 검색 트렌드 자료를 공개하면서 비트코인이 웨이보 검색 트렌드의 주요 주제라 언급하면서 명백해졌는데, 지난 2주 동안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 임원이 공유한 5월 10일 웨이보 검색 트렌드 리스트의 스크린샷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을 언급한 검색어는 최근 이 플랫폼에서 13번째로 인기 있는 용어였다. 이는 월 4억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인 웨이보가 말 그대로 중국인들이 BTC에 대해 얼마나 흥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중국 내 비트코인의 인기는 중국 최대 텔레비전 방송사인 CCTV의 한 금융 칼럼에서 BTC의 세 번째 반감기와 최근의 가격 상승선인 1만 달러를 언급했던 것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반감기를 앞두고 서구권 투자자들도 몇 달 전에 비해 훨씬 더 많이 주요 암호화폐와 관련된 단어들을 검색하고 있다.

구글 트렌드 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반감기', '비트코인 구매', '비트코인 이란 무엇인가'라는 용어에 대한 미국과 유럽인들의 검색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미국 내 주요 TV쇼나 Billions 같은 인기 드라마에서도 BTC 등 블록체인이 주요 주제로 언급되는 일이 자주 생기고 있는 실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