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엑스피체인, 세계 최초 비트코인 코어 0.17.0 기반 메인넷 출시 예고
상태바
엑스피체인, 세계 최초 비트코인 코어 0.17.0 기반 메인넷 출시 예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21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세계 최대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엑스피체인’의 메인넷이 곧 출시된다.

엑스피체인(XPChain, 이하 XPC)는 이달 24일 전세계 XPC 커뮤니티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지갑 출시 및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XPC는 전무후무한 순수 커뮤니티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개발진부터 운영진, 회사의 구성원까지 모두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한국과 일본이 주축이 되어 세계 10여개국의 팀멤버들과 30,000명의 구성원들을 자랑한다.

XPC는 ICO를 비롯한 어떤 형태의 모금활동 없이 개발을 진행하였다.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전 세계에서 협업하여 개발한 XPC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0.17.0 기반으로 하고 있고, ABPoS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자체개발하여 탑재하고 있다.

최대 규모의 글로벌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걸맞게 XPC는 앞으로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만들어나가며,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구성에 전념할 계획이다.

XPC의 공식 운영은 한국에서는 주식회사 위브릭, 일본에서는 사단법인 XPJ가 맡고 있으며, 미국 재단 설립을 진행중이다.

info@block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