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MCS, 글로벌 무기한계약 거래 플랫폼, 13일 테스트넷 론칭
상태바
MCS, 글로벌 무기한계약 거래 플랫폼, 13일 테스트넷 론칭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14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글로벌 무기한계약 거래 플랫폼인 MCS가 테스트넷 론칭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13일 발표했다. 세이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MCS는 금융권,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차세대 무기한계약 거래 플랫폼이다.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서 가장 큰 거래량을 자랑하는 상품인 무기한계약은 양방향 거래를 제공하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도 수익이 날 수 있고 트레이더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거래를 즐길 수 있다.

MCS는 포지션 세 개를 하나의 계정에서 운용하는 ‘멀티 포지션'을 적용해 기존 타 거래소와 차별성을 더했다. 이 독자기술은 포지션들이 하나의 호가창을 공유하기 때문에 유동성이 분산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트레이더는 롱, 숏 그리고 싱글 포지션까지 운용하며 기존보다 3배 더 많은 거래 기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트레이딩 스킬을 고도화하고 리스크 헤징을 위한 보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MCS의 BTC/USDT 무기한계약 상품은 상대통화를 USDT로 사용하여 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불이익을 사전에 차단한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BTC/USD를 취급하거나 풍부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는 거래소가 많지 않아 여러 개의 거래소 중 하나의 거래소에서 문제가 생길 경우 잘못된 시장평균가가 형성되어 트레이더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MCS의 BTC/USDT 무기한계약 상품은 BTC/USDT 거래쌍을 사용하여 이러한 일들로부터 트레이더를 보호한다.

MCS의 개발사인 (주)레이드랩의 서동욱 대표는 “#Be_a_Trader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MCS는 모든 유저에게 제공되는 MCS의 다양한 기능과 교육자료를 통해 진짜 ‘트레이더’가 되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서동욱 대표는 현재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에서 블록체인 학과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며, 메리츠종금증권, 국내 3대 거래소인 코인원 COO을 거쳐 블록체인 전문회사 알투브이와 레이드랩을 창업하였다.

MCS는 이번 테스트넷 론칭을 기념해 13일부터 약 4주 간 전세계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여러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버그 바운티, 모의 트레이딩 대회, 사전가입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고,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명예테스터에게는 최대 40퍼센트의 수수료 혜택이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CS 공식 홈페이지나 MCS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길동 2020-04-29 16:25:38
이그드라시 돈으로 만든 거래소. 개스캠 ㅋㅋ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