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영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상장
상태바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영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0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레이어 2 (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6일 영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CEX.IO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위해 사이드체인(Sidechain)을 활용한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으로, 이더리움의 사이드체인과 플라즈마 프레임 워크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확장성을 개선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CEX.IO는 2013년에 암호화 마이닝 플랫폼으로 시작했으며, 현재 3만 명 이상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현재,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6일부터 MATIC 토큰 입금 및 USD 거래가 가능하며, 8일부터 인출 및 EUR 거래, 10일에는 GBP 거래가 가능하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매틱이 유명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CEX.IO에 상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매틱의 생태계 확장을 위한 MATIC 토큰 활성화와 유동성 증가를 위해 전 세계 주요 거래소 상장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틱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상용화와 확장성을 개선시키기 위해 50개 이상의 해커톤을 지원했으며, 개발자들에게 약 6천만 원 상당의 MATIC 토큰을 보상으로 제공한 바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