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7 (화)

두나무 증권플러스, 3월 한 달 주식 급상승 테마 발표
상태바
두나무 증권플러스, 3월 한 달 주식 급상승 테마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02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가 하락 투자 · 코로나19진단 · 인버스 인기

[블록체인투데이 조성연 기자] 2020년 3월의 마감을 뜨겁게 달군 주식 테마는 어떤 것이었을까?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3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유가 하락 투자(ETF, ETN), △코로나19 진단, △지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 등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3월 상승률 1위 테마는 유가 하락 투자(ETN,ETF)로 한 달간 104.55%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비회원국이 모인 OPEC+가 원유 추가 감산을 논의했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유가가 급락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과 해외여행 등의 기피, 그 외 이동 등을 하지 않으면서 전 세계 석유 수요 감소 전망 또한 하락 촉매 중 하나로 분석됐다.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 인버스 2X WTI원유 ETN, QV 인버스 레버리지 WTI 원유 선물 ETN(H) 등이 있다.

2위는 81.53%의 상승률을 보인 코로나19 진단 키트 테마가 차지했다. 코로나19가 글로벌로 확산되면서 진단키트 수출 기대감에 상승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이 의료 장비 지원을 요청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급등 랠리가 이어졌다. 씨젠이 3월 한 달간 +175.00% 상승하면서 섹터의 상승을 주도했으며 그 뒤를 랩지노믹스, 수젠텍, EDGC 등이 이었다.

마지막 3위는 지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ETF)가 차지했다. 20.00%의 상승세를 보였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로 까지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에 국내 증시가 크게 하락했다.

인버스는 추종하는 지수가 하락할 경우 수익이 나는 상품으로 다양한 경기 부양책이 발표됐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침체 전망이 우세하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KODEX 인버스부터 수익률의 2배까지 추종하는 TIGER 200선물인버스2X, ARIRANG 200선물인버스2X 등이 관련종목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달러/원 환율이 상승하면서 달러 가치 상승(ETF)가 상승했으며 바이오시밀러, 음식료 등의 토픽이 그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한 주식 투자 트렌드를 1일, 1주, 1개월, 3개월 단위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주식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최근 동향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증권플러스는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주식 투자 길잡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