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체인어스 밋업, 마하 프로젝트와 다이오스 등 4곳에서 참여 성황리 마쳐
상태바
체인어스 밋업, 마하 프로젝트와 다이오스 등 4곳에서 참여 성황리 마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8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비트웹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체이너스(Chainers)는 지난 12월 14일 금요일 19시에 잼투고(Jam2Go)2층에서 세번째 체인어스(Chain Us)밋업을 개최했다.
?


체인어스(Chain Us)에서는 BCI, BLOCKCHAIN i, NEXUS ONE 등 한국의 리딩 블록체인 분야 전문 투자기관들과 함께 생생한 투자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투자인사이트를 얻을 수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다이오스(DAIOS), 마하(MACH), 엑스바(EXVA), 그래비티(Grabity) 등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소개되었다.

먼저 다이오스(DAIOS)의 황병대 공동창립자는 대부분의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며, 이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은 Google, Amazon, IBM, MS 등의 IT 공룡이 지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DAIOS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만들어 이들에게 도전을 한다고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대형 플랫폼이 세상의 데이터를 독점하고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지배했다면, DAIOS는 블록체인 상에 데이터를 두어 참여자가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이것을 활용한 인공지능 개발을 꿈꾸고 있다. 참고로 DAIOS는 현재 프로젝트의 가속화를 위해 세일즈와 글로벌 상장을 진행중에 있으며 MACH P2P 자산 거래소뿐만 아니라 여러 dApp 파트너와 함께 하고 있다.
?

▲ 사진출처: 비트웹 ⓒ블록체인투데이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로 자산을 거래하는 AI 챗봇 기반의 P2P 거래소’의 의미인 마하(MACH)의 최세준 대표는 MACH P2P 자산 거래소는 회원들의 모든 자산, 즉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 자산, 그리고 중고 물품과 같은 현물 자산까지 암호화폐 및 현금 등으로 거래가 가능한 P2P 거래소라고 소개하며, MACH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비(https://www.chainb.io/) 에서 19일 IEO를 시작한다고 했다. MACH 거래소를 이용하면 MACH 코인의 가치 역시 올라가는 MACH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2019년 1월 게임 아이템 거래를 시작으로 클로즈 베타 오픈을 할 MACH 자산 거래소는 지난 9월에 마하 토큰 및 월렛 개발을 완료했다. 마하는 1월 클로즈 베타 오픈 시 약 3,000명의 전 세계 게이머를 선 모집하여 수수료 없이 자산 거래에 참여하게 하며, 2019년 2분기에 최종적으로 시장에서 정식으로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사진출처: 비트웹 ⓒ블록체인투데이


마하 거래소에서는 디지털 자산과 현물 자산의 거래를 모두 다룬다. 이에, 거래 당사자들은 게임 아이템과 모바일 데이터, 디지털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 디지털 자산과 함께 중고물품 등 현물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세계 P2P 자산 거래시장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거래소를 이용해 자신의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본 거래소에 접속하는 IP를 추적하여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자동으로 통역하여 거래 상대자에게 제공한다.

마하 거래소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마하 토큰을 발행하며 이 코인을 구입해야만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마하 토큰은 거래소에서 정한 환율에 따라 타 암호화폐와 교환이 가능하다(비트코인, 이더리움 가능, 추후 확대 예정). 또한, 마하 거래소를 통해 자산을 거래하면 별도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다. 이 외에 소정의 수수료를 내고 현금을 이용한 거래나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등 여러 수단으로 안전거래도 가능하다.
?

▲ 사진출처: 비트웹 ⓒ블록체인투데이

그 밖에 엑스바(EXVA)는 블록체인을 통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그래비티(Grabity)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의 근본적인 속도와 용량 문제를 극복하고 사용성을 높여서 스마트폰과 일반 PC에서도 참여하고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소개를 진행했다.

한편 프로젝트들의 발표 후에 이어진 기관 투자자들과 함께 하는 패널토론을 통해서는 최근 투자 동향과 글로벌 투자 핫 토픽을 주제로 블록체인에 대한 솔직하고,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패널토론에는 BCI 김샛별 팀장의 진행하에 BLOCKCHAIN i 김윤수 대표, NEXUS ONE 김성구 대표가 참석하여 각 투자기관, 투자 철학 및 현재까지 투자한 프로젝트들의 소개를 하였다. 또한, 최근에 주목하고 있는 영역 및 프로젝트 검토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사항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현재의 베어마켓에서 각 투자 기관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장의 회복 시점을 예측할 수 있겠냐는 질문과 함께 미래 블록체인 산업의 변화와 각 기관의 2019년 계획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모든 기관 투자자들의 공통적 의견은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보수적으로 투자에 임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며, 투자하려는 프로젝트에 대해 더 심도있게 연구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안정적일 수 있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는 약 100여명의 블록체인업계 종사자, 미디어사, 개발자 및 투자자,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이 참석하여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지켜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기사출처: 비트웹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