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암호화폐 기업이 마스크 직접 생산...판다그램, 코인으로 마스크 판매
상태바
암호화폐 기업이 마스크 직접 생산...판다그램, 코인으로 마스크 판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10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암호화폐의 실생활 결제서비스 기업인 판다그램(대표 안병철)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수요가 폭증한 마스크 생산에 돌입한다.

판다그램은 전 세계 2억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텔레그램 API를 활용한 세계 최초 메신저 겸 암호화폐 지갑이다. 판다그램은 텔레그램과 동일한 메신저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암호화폐 지갑과 다수의 쇼핑몰, 프랜차이즈 매장과도 연동시킬 수 있다.

여기에 암호화폐 거래소 기능도 연결돼 추후 판다그램 앱 하나로 메신저와 암호화폐 지갑, 쇼핑몰, 거래소 기능까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들과 달리, 판다그램은 기존에 화장품을 비롯해 각종 뷰티 제품을 생산·판매해왔다. 판다그램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새로이 마스크와 필터 생산을 위해 설비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마스크 제조와 관련해 얼마 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샘플 테스트를 완료했다.

판다그램이 출시할 예정인 마스크는 KF94 등급의 ‘1회용 마스크’를 비롯해 황토 성분을 함유한 ‘리필용 방역마스크’ 등 2종류다. 판다그램은 해당 마스크를 이달말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해 유통할 예정이다.

판다그램은 해당 마스크를 자체 암호화폐 판다비트(Pandabit)를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판다비트로 구입할 경우 일반 원화 구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는 “제조업을 겸하고 있는 판다그램이기에 마스크 생산 설비를 갖추고 발 빠르게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면서 “판다그램 플랫폼과 자체 암호화폐 ‘판다비트’ 사용 활성화를 위해 판다그램 앱 내 쇼핑몰에서 판다비트로 마스크를 구매할 경우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다그램은 자체 암호화폐 판다비트와 관련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Latoken)’과 협약을 맺었으며 비트맥스(Bitmax)와 상장 계약을 완료했다. 판다비트 역시 이달 중 비트맥스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