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바이텀, 유럽 최대 규모 해커톤 Junction 2018 공동 개최
상태바
바이텀, 유럽 최대 규모 해커톤 Junction 2018 공동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7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이텀, 유럽 최대 규모 해커톤 Junction 2018 개최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11월?23일,?유럽 최대 해커톤 대회?Junction 2018이 핀란드 헬싱키에서 정식으로 개최하였다.?페이스북, 노키아, 액센츄어, 인텔 등을 포함한 60여개의 파트너를 포함, 알토대학교,?하버드대학교,?케임브리지대학교 및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등?600여개 글로벌 탑티어 대학에서도 참가했으며?약?10,000명의 신청자 중 선별된 참가자?1,500명은 상금을 두고 현장에서 각축을 다퉜다.

바이텀은 행사 파트너사 중 하나로 개발자들과?깊이 있는 교류를 진행했고,?8BTC는 본 대회 합작 미디어 및 대회 협력사로서 미디어 방면의 지원을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서 바이텀이 준비한 대회 주제는 <분산식 신분등록>으로 시민들의 개인정보에 대해 탈중앙화 등록을 진행했으며 그 중 1등으로 선정된 러시아의 테크글로브는(Tech Glove)투자자들과 스타트업을 이어주는 상호작용 플랫폼을 선보였다.
?

▲ ⓒ블록체인투데이


또한, 현장에서 바이텀 관련 상품을 제공해 더 많은 참가자에게 바이텀을 이해시키도록 하였으며 워크숍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바이텀 기반의 개발을 진행하는지 설명하였다. 참가자들은 UTXO모델을 이용한 거래와 일반 거래의 차이를 이해했고 바이텀 스마트 컨트랙트의 특징 및 관련 주의 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대회가 끝난 후 열린 vip 파티에서 바이텀은 유럽 최고의 대형 벤처캐피탈 중 하나인 Slush의 CEO Andreas와 즐거운 대화를 나눴으며 그가 바이텀에 대해 큰 흥미를 느꼈다고 전달했다. 본 대회에서 바이텀은 이미 유럽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일정 수준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는 상당히 주목할 만한 점이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