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Bingbon x BLOCK GLOBAL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상태바
Bingbon x BLOCK GLOBAL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09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고문 거래 플랫폼 빙본과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 글로벌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세계 최초의 투자 고문 거래 플랫폼 빙본(Bingbon)과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 글로벌(BLOCK GLOBAL)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글로벌 브랜드 홍보, 커뮤니티 구축, 시장 확장 및 자원 통합을 위해 포괄적이며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기술, 자원 및 재정적 자원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제품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Bingbon:Grandshores Technology, 유럽 및 미국 이중 라이센스 취득

홍콩 상장 기업 그랜드쇼어 테그놀로지(Grandshores Technology)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세계 최초의 투자 고문 거래 플랫폼 빙본(Bingbon)이 유럽 및 미국에서 공식 발행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라이센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빙본의 핵심 팀은 구글, AZDag, 텐센트, 알리바바, 화웨이 등과 미국, 홍콩 및 중국의 일류 금융기관 엘리트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빙본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계약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수, 상품, 외환 등의 거래도 지원하고 있고, 세계 최초로 원클릭 스마트 주문 팔로우 시스템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빙본은 2018년 홍콩 상장 기업 그랜드쇼어(1647.HK)로부터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그랜드쇼어 테크놀로지의 전신인 그랜드쇼어 재단은 정부가 참여한 100억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투자 재단이다. 그랜드쇼어 테크놀로지의 설립자 Yao Yongjie는 2015년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카나안(Canaan, 嘉楠耘智)에 투자했는데, 카나안은 2019년 11월 말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빙본은 현재 암호화폐 계약 거래 부문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및 미국에서도 합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빙본의 법인은 에스토니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미 유럽연합 에스토니아에서 공식 발행한 MTR 라이센스와 미국에서 공식 발행한 MSB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빙본 관계자는 이번 라이센스 취득과 관련해 앞으로도 합법적으로 규정을 준수하는 암호화폐 파생 거래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라이센스는 시장과 투자자의 이익과 안전을 보호하고, 각 국가의 법적 프레임워크 내에서 관련된 모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허가증이다. 관리 감독이 제대로 된 블록체인 시장은 업계 외부에서 더 많은 자금을 유치해 더 큰 시장 잠재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다.

BLOCK GLOBAL 블록체인 미디어 그룹 생태계 구축

블록 글로벌(BLOCK GLOBAL)은 ‘글로벌 정보 수집, 글로벌 자원 연결, 경제 개발 기여’라는 사명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기업가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선두 블록체인 기술 미디어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록 글로벌은 ‘4개의 미디어 기업, 2개의 업계 협회, 1개의 생태계 재단, 1개의 인재 서비스 기업’을 산하에 두고 있으며, 이미 블록체인 생태계 및 아시아 블록체인 미디어를 모두 확보했고, 현재 블록체인 미디어 제국을 구축하고 있다.

블록 글로벌 산하의 한국 기업 코인인(Coinin)은 미디어, 인큐베이션 및 투자를 포괄하는 한중(韩中) 합작 팀으로, 이벤트 개최 및 KOL 인터뷰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중(韩中)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인은 한국 현지의 KOL 커뮤니티 인터뷰 프로그램 <Blockchain in Korea>를 선보였으며, 동시에 500개 이상의 한국 블록체인 투자 기관, 거래소, 프로젝트, 미디어, 커뮤니티 등의 자원을 통합해 빠른 속도로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코인인은 투자 인규베이션과 전반적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커뮤니티, 이벤트, 펀딩부터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Bingbon 생태계 확장에 집중

세계 최초의 투자 고문 거래 플랫폼 빙본(Bingbon)이 중화권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보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현재 빙본은 한국, 중국, 대만, 베트남 러시아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 거래량은 10억 달러에 달한다. 빙본은 대만 시장 진출 3개월 만에 대만에서 가장 큰 거래 금액을 기록하면서 대만 최대 암호화폐 계약 거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고, 베트남 시장에서도 4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했으며, 한국과 러시아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빙본은 적극적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한국 블록체인 환경에 맞는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

빙본은 이번 블록 글로벌(BLOCK GLOBAL)과의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시작으로 경쟁 플랫폼에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둘 예정이다. 빙본 관계자는 더 많은 우수한 블록체인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서로 윈윈하고 함께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이루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