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유럽 의회, 블록체인 수용 촉구하는 결의안 채택
상태바
유럽 의회, 블록체인 수용 촉구하는 결의안 채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7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의회, 무역위한 블록체인 수용 촉구"
▲유럽 의회가 무역 상에서 블록체인 수용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유럽 의회(EP)가 무역 및 비즈니스 상에서 블록체인 수용을 증진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 유럽 의회는 블록체인 기술이 자유무역 및 상호 인지 협정 등과 같은 유럽연합 무역 정책을 증진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목요일 블록체인: 진보적인 무역 정책이라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

블록체인은 공급망 투명성을 증진하고 무역 과정을 간소화하고 비용 및 부정부패를 감소시키며 탈세를 추적하고 데이터 보안성을 향상시킨다고 유럽 의회가 전했다. 하지만 사이버 안보가 주요 과제로 떠오른다고 유럽 의회는 덧붙였다.
?


?

채택된 결의안에 의하면 과거 무역 성공 사례에도 불구하고 유럽 연합 자유 무역 협정은 아직 충분히 활용되지 않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수출업자의 67%와 수입업자의 90%가 유럽 연합 및 회원국들의 특혜 관세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

또한 결의안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무역업체들은 특혜 관세의 혜택을 받기 위해 관련 문서를 한 군데에 모을 수 있다고 설명이 돼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정부가 자동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인증 및 거래 과정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

스마트 계약을 통해 당사자들 사이에 소통을 증진하고 결제를 안전화 시키며 비즈니스를 간소화하기 때문에 중소기업들 역시 블록체인의 장점을 취할 수 있다고 유럽 의회는 전했다. 유럽 의회는 더 유연성 있는 공급망 처리 과정에서 블록체인 간 거래를 도모하기 위해 글로벌 상호운영 규정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