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16:04 (월)
IDall, 빗크몬 5일 상장
상태바
IDall, 빗크몬 5일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번호 없는 세상을 만드는 혁신 프로젝트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비밀번호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IDall(아이돌)이 토큰(IDALL)을 이번에 빗크몬(BITCMON) 거래소에 5일 상장한다. IDall은 독보적인 보안 인증 기술 패스콘(PASSCON)을 보유한 ㈜지코드이노베이션이 야심 차게 준비한 토큰이코노미 프로젝트이다. 

패스콘은 기존의 비밀번호 인증이 보안상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첨단 기술이다. 우리가 매일 같이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외울 수도 변경하기도 불편하다. 그렇다고 안전하지도 않다, ㈜지코드이노베이션이 개발한 패스콘은 일단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키보드 해킹의 문제가 근본적으로 제거된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매번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이 바로 이 키보드 때문이다. 패스콘을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매번 이러한 스트레스를 겪지 않아도 된다. 

IDall프로젝트는 패스콘을 세상에 널리 보급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왜냐하면 패스콘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하나의 아이디 만으로 어디에나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소셜로그인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소셜 로그인처럼 IDall 아이디 하나로 어디에나 로그인하는 것이다.

요즘 경쟁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탈 중앙 아이디 또는 분산 아이디(DID)도 같은 개념이다. 다만 IDall은 패스콘이라는 독보적인 자체 보안 기술이 보태어 져 있는 것이 차이점이다. 덕분에 사용자는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분산ID를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Dall의 파운더 임용훈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하여 그동안 개발된 패스콘 기술을 IDall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기반을 닦고자 한다. 이미 배포된 IDall앱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재는 패스콘 기술과 비밀번호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앱 서비스를 블록체인 다수의 블록체인 메인넷들과 연결하여 탈 중앙 원 아이디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블록체인과 연결되면 앱 또는 웹 서비스 제공자가 세계 어디에 있던지 플랫폼에 쉽게 연결될 수 있고 사용자는 IDall 앱과 하나의 아이디와 패스콘 인중만으로 비밀번호 없는 세상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idall.biz)에서 사업백서 및 기술백서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IDall은 이번 상장에 약간의 에어드랍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거래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