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일본, 디지털 화폐 발행하나
상태바
일본, 디지털 화폐 발행하나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2.24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강대국들, CBDC로 눈 돌려
일본 내에서 디지털 화폐가 발행 및 수용이 된다면 일본 정부도 많은 장점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일본 내에서 디지털 화폐가 발행 및 수용이 된다면 일본 정부도 많은 장점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최근 G20회담에서 전 세계 재무장관들과 중앙은행 총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암호화폐 규제에 대해 토론을 하기 위해서다. 자국으로 돌아온 일본은행, 일본 재무부 그리고 일본 금융청 수장들은 일본도 정부 지원 디지털 화폐를 발행해야 하는 지의 여부에 대해 결정을 하기 위해 많은 회의를 가졌다.

회의의 주제에는 일본 정부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를 발행할 때 세계 경제에 주는 영향 등에 관해서 였다.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줄지어 들어서고 있지만 미국 달러는 글로벌 화폐로서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일본은 블록체인 기술사용에 있어서 전 세계 시장을 선두해 왔다. 일본 내에서 디지털 화폐가 발행 및 수용이 된다면 일본 정부도 많은 장점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다른 국가들처럼 일본은 해킹, 금융 범죄, 자금세탁 등과 같은 리스크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다.

해외 국가들의 CBDC 발행 소식은 일본 내에서 해당 토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의 인민은행은 디지털 위안화 트랜잭션을 위해 2개년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잉글랜드 은행과 유럽중앙은행(ECB) 그리고 스웨덴, 캐나다, 스위스 등의 중앙은행들도 국제결제은행(BIS)과 CBDC 주제에 대해 공동 연구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미국 국세청(IRS)는 3월 암호화폐 회담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