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2 11:23 (목)
글로벌 유망 ICO,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움직임
상태바
글로벌 유망 ICO,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움직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CONTENTOS(COS), 2018 C.E.C in Seoul, Korea참가
11월 10일,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8C.E.C in Seoul, Korea가 서울 강남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AXIOMZ와 CoinIN의 도움을 받아 Brink Asset과 Babi Finance가 공동주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기업 전문가들은 블록체인이 실물경제 활성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으며,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누었다.

CONTENTOS(COS)의 Zac Nien은 글로벌콘텐츠 생태계 개발이라는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그는 콘텐츠 제작, 저작권, 거래 및 배포의 자유를 얻기 위해 블록체인기술과 토큰 경제를 계속 사용하여, 디지털 콘텐츠 구축 분야에서 글로벌 분산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CONTENTOS(COS)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앱(App)을 통해 대중에게 색다른 접근을 취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기업 Cheetah Mobile과 사진 편집 플랫폼인 PhotoGrid 그리고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 LiveMe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내 시장에서도 이름을 알리며, 상당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컨퍼런스 현장에는 블록체인 업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가해 한국 블록체인 시장 진출 열기를 더했다.

Coinchase, 가입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에 이어 CCH토큰 1차 퍼블릭 세일 진행
커뮤니티 중심의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Coinchase가 국내 블록 체이너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어지원 홈페이지를 본격 오픈하고, 자체토큰 CCH 에어드랍에 이어, 1차 퍼블릭 세일 진행을 알리며 한국 시장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CH는 후원자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보상으로 쓰인다. 프로젝트 제작자에게 공모 수익금을 고정 5% 수수료 로 청구하고, 수수료 200% 상당의 CCH를 프로젝트 후원자에게 지급하는 구조다. 또한, ‘break and return’ Insurance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일종의 보험 상품 같은 보상 개념으로 투자한 프로젝트가 폭락 했을 때, 후원자에게 폭락에 대한 보상이 제공된다.

Coinchase의CMO Daniel은 블록체인 사업에 오래 종사한 숙련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는 Coinchase가 블록체인 크라우딩 펀딩에서 많은 강점을 가지고 팀을 운영하고 있지만, 사실 플랫폼 자체의 강점보다도 본인들이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가 우선 되어야 한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현재 한국 공식 커뮤니티 유저수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다. 조만간 Coinchase의 영향력과 우수한 팀워크, 강력한 서포트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

▲Coinchase CMO Daniel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