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8 (화)

ETC Labs, EVM-LLVM 출시 발표
상태바
ETC Labs, EVM-LLVM 출시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2.17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ETC Labs는 이더리움 스택 커뮤니티를 위한EVM-LLVM(Ethereum Virtual Machine- Low Level Virtual Machine)의 출시를 발표했다.

LLVM은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의 새로운 이정표로, 개발자는 LLVM을 통해 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EVM을 대상으로 한 디버깅, 유효성 검사, 정적 분석 등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DApp 기능을 사용하려면 새로운 분산 컴퓨터 네트워크, 운영체제 및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 했다.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EVM과 Solidity다. 현재 Solidity는 EVM 기반 블록체인을 위한 최고의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다.

그러나 여전히 다수의 개발자에게 Solidity는 친근한 언어가 아니다. 하지만 EVM-LLVM의 출시로 더 많은 개발자가 쉽고 친숙하게 DApp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ETC Labs의 CEO Terry Culver는 “개발자가 주요 언어인 Solidity 외에도 많은 개발 언어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한 혁신이다. 프로젝트팀을 이끄는 Alan Li를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의 비전과 전문성이 이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했다. 이것은 획기적인 기술 개발이며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을 관리하는 ETC Labs와 ETC Core의 전략적 우선순위 중 하나를 달성한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LLVM은 중간/이진 머신 코드를 구성, 최적화,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이다. 사용자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제공하는 컴파일러 프레임워크로 사용할 수 있다. LLVM은 Rust, Objective C, Fortran, Ada, Haskell, Java bytcode, Python, Ruby, ActionScript 및 GLSL을 포함한 다양한 프론트엔드 언어를 지원하며 새로운 대상 플랫폼 (WASM)도 지원한다.

LLVM의 에코 시스템은 디버깅, 검증, 정적분석 도구를 포함한 고품질 툴을 제공하며, LLVM 커뮤니티는 LLVM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LVM 기반의 인프라에서 작업하는 개발자는 LLVM 커뮤니티로부터 지속적인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TC Labs는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더리움 클래식을 지원하는 재단으로 이더리움 클래식 프로토콜을 사용자를 위한 연구와 핵심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