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20일, 천안 앙코르호텔에서 블록체인 밋업 개최
상태바
20일, 천안 앙코르호텔에서 블록체인 밋업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3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프로젝트- MACH, 시그널비전, EXVA, 퀴즈톡 소개"
▲지난 21일 블록체인투데이와 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이 주최한 블록체인 밋업이 진행됐다. ⓒ블록체인투데이

?

지난 20, 블록체인투데이와 천안라마다앙코르호텔 공동 주관하에 충남도민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비즈니스와의 연결방법이란 주제로 밋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블록체인 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보였던 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 참가한 업체는 MACH(마하), 시그널비전, EXVA(엑스바), 퀴즈톡이며, 본 지와 관련된 지인들도 다수 참여하여 행사를 함께 했다.

암호화폐 중고거래 사이트인 MACH
MACH사용자들이 암호화폐로 자산을 거래하는 AI 챗봇 기반의 P2P 거래소이다. 즉 암호화폐의 중고거래 사이트이다.거래소의 특징은 'AI 챗봇'이다. , '인공지능이 내장된 채팅 로봇'을 의미한다. 세계 최초로 자산 거래소에 탑재하는 MACHAI 챗봇 기능은 오로지 거래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있다. 기본 로드맵으로 지난 9MACH 토큰 및 월렛 개발 완료했으며, 20191월부터 게임 아이템 거래를 시작으로 MACH 거래소 클로즈 베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과 공급에 주력, 시그널비젼
시그널비젼은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음성인식전문 개발업체이다. 시그널비젼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전처리 단계인 Acoustic 기술(Beam Former, Noise Cancel)부터 ASIC CHIP, PC, CLOUD, DSP, EMBEDDED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한다. 음성인식기술의 가장 기본이 되는 Acoustic 기술은 사람의 입에서 나온 소리를 컴퓨터가 Acoustic Speech Signal, , 음향적 신호를 텍스트로 매핑시키는 과정이다. 이 기능은 통화 음질 개선과 자동차 운전자 환경 셋팅 등 다양한 기기에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

?

▲MACH 업체 관계자가 MACH 이용법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사용이 가능한 EXVA
EXVA(엑스바)는 사실 국내보다는 국외에 더 알려져 있다. EXVA의 코인은 항공권과 호텔숙박권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태국항공권과 태국내 숙박업체 예약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01510월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20174월 제네시스블록이 처음 생성됐다. 지금까지 코인의 상용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EXVA에 국한된 홍보보다는 블록체인 전체의 저변확대를 위해 블록체인스쿨, 톡투류, what`s up, 코인대코인 등 방송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퀴즈 풀면 할당된 포인트를 주는 퀴즈톡
마지막으로 기조강의를 한 업체는 퀴즈톡이다. 퀴즈톡은 말 그대로 퀴즈를 풀면 퀴즈에 할당된 총 보상 포인트를 준다. 퀴즈 출제자는 분야에 상관없이 출제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광고가 함께 등장하는 퀴즈를 풀면, 퀴즈에 할당된 총 보상 포인트를 나눠 갖는다.

획득한 포인트는 퀴즈톡 토큰인 큐티콘(QTCON)'으로 500포인트 당 1큐티콘으로 환전할 수 있다. 퀴즈톡의 가장 큰 특징은 창작자와 풀이자, 광고주와 후원사 등 모든 참여자를 위한 광고 보상 생태계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또한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에서 친구 추가만으로 퀴즈를 즐기고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보다 간편하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