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4 (화)

IBM, 근로 계약서에 사용될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상태바
IBM, 근로 계약서에 사용될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2.04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대기업 IBM, 근로 계약서 자동화 도모하는 블록체인 상품 개발 
기술 대기업 IBM이 비정규직 근로 계약서 작성 자동화를 도모할 새로운 블록체인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기술 대기업 IBM이 비정규직 근로 계약서 작성 자동화를 도모할 새로운 블록체인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기술 대기업 IBM이 비정규직 근로 계약서 작성 자동화를 도모할 새로운 블록체인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언론매체 테크놀로지의 2월 3일 보도에 의하면 IBM은 수천 개의 비정규직 근로 계약서에 걸쳐 기업들이 노사 간 의견 불일치를 해결하도록 돕는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고려하고 있다.

비정규직 근무 계약은 직업 안정성이 낮고 종종 아르바이트나 업무량에 기반해 급부를 받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고용 관계를 의미한다. 이에 근무 계약서의 대상에는 컨설턴트, 프리랜서, 독립적 도급자 그리고 임시 계약 근로자들이 있다.

IBM은 해당 계약서를 제공하는 기업들을 위한 블록체인에 대한 통찰력이 있다. IBM은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작성을 하는 수많은 계약서를 처리하는 것은 현재 기업들에게 충분히 자동화가 돼있지 않아 많은 수작업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IBM의 글로벌 물류 및 블록체인 부서장 버튼 버팔로(Burton Buffaloe)는 “계약 고용주들에게 가장 큰 고충은 송장 조화이다. 계약서 작성 시 마찰과 의견 불일치가 다소 존재하는데 블록체인이 많은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