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IEOC, 국제 이스포츠 대회 에보재팬에 참가
상태바
IEOC, 국제 이스포츠 대회 에보재팬에 참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1.17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24~27일까지 동경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국제 이스포츠 기구 IEOC는 오는 24일부터 27일 까지 일본 동경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국제 이스포츠 대회 에보재팬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12월 일본 소프트뱅크를 방문한 IEOC는 2020년 일본 동경 올림픽을 통해 한일관계와 이스포츠 발전에 더욱 발차를 가하고 있다. IEOC 관계자는 "이미 IEOC Japan의 일본인 조직위원장을 추천받았으며 일본 게임사 180개 곳과 협력하는 회사와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7000여 명의 교수들이 정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김치용) 와도 MOU를 맺은 IEOC Korea의 이상기 조직위원장은 "박항서 감독이 축구로 베트남의 영웅이 된 것처럼 게임과 이스포츠를 통해 더 많은 한국의 미래인재 능력자들이 페이커 이상혁처럼 해외에서 인정받는 날이 빨리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한 국제 이스포츠의 미래 발전을 위해 글로벌 게임회사인 일본의 반다이 남코, 캡콤 과의 미팅은 물론 대전 격투기 게임의 글로벌 리더인 스트리트 파이터, 철권 등 격투기 이스포츠 게임 대회의 전반적인 행사진행과 운영 및 답사 그리고 일본 게임사들과의 협력을 위해서 이번 참가의 취지를 논했다. 

러시아에서 시작한 모바일 이스포츠 플랫폼사와도 협력을 약속했으며 미국 보스톤의 MIT 석박사들이 개발한 인공지능 이스포츠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세계 시장 확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 300만명 유저가 있는 김상덕 대표의 (주)바인트리의 겜톡과도 연계해 해외유저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관계자는 "내달 22일 첫 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IEOC는 2020년이 글로벌 이스포츠 발전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