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15:22 (금)
내달 22일, 국제 이(e)스포츠 옴니포 프리시즌 대회 개최
상태바
내달 22일, 국제 이(e)스포츠 옴니포 프리시즌 대회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1.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트렌드에 맞게 각광받는 분야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내달 22일 서울 강남 아이리스 PC방에서 국제 이스포츠 옴니포 프리 시즌데이 대회가 국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스포츠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트렌드에 맞게 각광 받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한종목만 진행된다. 2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동안 배틀 그라운드, 리그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총 3가지 종목으로 대한민국 전국 77개 도시별 지정 PC방 예선전을 통해 최종 IEOC 한국 국가 대표들이 선발되며 올해 8월 여름방학 기간 중에 IEOC 국가대표 선발전을 가진 후 해외에서 국제대회에 출전할 출전권과 비행기표, 숙박권을 제공받게 된다.

참가 대상자는 리그오브 레전드의 경우 부모님 동의하에 만 12세이상 남녀노소 불문이며 IEOC 한국 대표로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8월 전원 해외 여행비용과 숙박이 제공되며 해외 프로구단에 스카웃될수 있는 국제 프로모션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선전은 2월부터 8월까지 개최되며 최종 8강, 4강, 준결승을 거쳐 결승전에서 우승한팀에게 국제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번 2월 22일에 개최되는 프리시즌데이 대회 우승자에게는 8강전에 바로 출전할 수 있는 특혜를 준다.

2020년을 맞이하여 영국의 국제 이스포츠 기구, IEOC가 주최하는 제 1회 국제 이스포츠 옴니포 대회가 올해 8월에 개최된다. 현재 중국 상해와 올림픽이 개최되는 동경, 두 도시중에 하나로 결정될 예정이다.

8월 국제 대회의 참가국가는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러시아 등 총 5개 국가대표가 참가하는 국제대회가 될 것이라고 이상기 IEOC 한국 조직위원장이 밝혔다.

현재 70개국에 조직위원을 갖고 있는 IEOC는 2019년 1월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며 7000명의 교수진들이 포진되어 있는 김치용 회장의 한국 멀티미디어학회와도 MOU를 맺었다.

2019년 9월 동경게임쇼에 참가한 IEOC는 지난 11월 일본 소프트뱅크사 본사가 방문하여 일본에서 이스포츠대회 개최를 위한 미팅을 가졌다. 2020년 올림픽이 개최되는 동경에서도 이스포츠가 더욱 활성화 될수있도록 한국이 일본의 이스포츠 발전을 많이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김덕수 사물놀이 단장이 홍보대사로 있는 영국기구 IEOC가 공식 인증한 아이리스 PC방은 (15년동안) 광주출신의 김일훈 대표이사의 영업적인 노하우와 사후관리시스템이 내부에 있는 경쟁력이 강한 PC방 프랜차이즈로서 전국에 60개 매장이 있고 자체 폐업이 없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2019년 12월 IESF(이스포츠 국제연맹)에서 130명의 해외프로 선수단의 도타2 국제대회를 개최했는데 동시 서버 접촉에도 무리없이 바로 대응 가능한 PC방의 시스템에 외국 선수들이 놀라움으로 표하기도 했다. 대회 계획은 8강까지만 진행하고 8강 4강 결승은 다른 장소에서 진행하기로 했으나 시스템의 원활함과 편안함으로 준결승까지 장장 12시간동안 진행했다.

아이리스 PC방 강남점은 직영으로 운영되며 260평인경우 400여대 PC가 들어가야 맞으나, 236대만 넣고 공간을 여유롭고 공기와 공간을 청결하고 고급스럽게 운영 관리한다. 직원들이 고객을 직접 자리 안내까지 해주며 음료 서비스는 물론 수시로 리필서비스와 불편 여부를 체크한다.

IEOC의 협력사이자 이미 국내 300만명의 유저들을 보유한 (주)바인트리의 김상덕 대표는 “겜톡톡도 함께 전국 300만명 유저들에게 홍보하고 겜톡톡 유투브 채널로도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희망자는 www.IEOC.io와 구글폼으로 팀원들과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노쇼 예방을 위하여 1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참가비 전액은 대회에 참가한 지원자들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모든 대회는 아프리카TV, 유투브와 트위치 등 스트리밍 서비스와 해외 이스포츠 언론사에도 소개되며 8월의 3가지 종목의 최종 우승자 팀원 전원에게 1인당 300만원상당의 최고사양 컴퓨터, 국제대회 비행기표와 숙박은 물론 추가로 1인당 100만원의 상금과 각종 이스포츠 선수용 마우스, 키보드가 선물로 주어진다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 문의: 010-6397-87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