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17:46 (수)
마크 주커버그 “디지털 산업은 자립적 거버넌스 중요해”
상태바
마크 주커버그 “디지털 산업은 자립적 거버넌스 중요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3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CEO, 디지털 커뮤니티의 자립적 거버넌스 중요성 강조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가 디지털 커뮤니티의 자립적 거버넌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가 디지털 커뮤니티의 자립적 거버넌스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가 디지털 산업은 감독이나 정부 규제가 잠재적 솔루션으로서 중요하지만 커뮤니티가 자립적인 거버넌스(self-governance)를 할 수 있다면 더 나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커버그는 1월 9일 페이스북 포스트를 통해 향후 10년 동안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는 “우리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커뮤니티를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상에서 다소 긴 게시물을 통해 주커버그는 향후 10년 간 디지털 거버넌스 등에 대한 주요 주제들에 대해 지적을 하며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했다. 디지털 거버넌스는 암호화폐 산업 내에서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지지하는 분야이다. 

주커버그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설 미디어 운영에 대해 언급을 하며 생태계는 이상과 타협을 하지 않고는 지속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주커버그는 “표현의 자유와 안전 그리고 개인정보와 법 집행 혹은 오픈 시스템 형성과 데이터 접근성 통제 등과 같은 관계처럼 타협이 필요한 관계가 많다”라고 언급했다.

페이스북의 CEO 주커버그는 정확한 답은 없지만 많은 사례에서 커뮤니티에 적합한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개인 기업들은 근본적인 민주적 가치를 움직이는 중요한 결정을 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