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IBM과 농업기술 회사, 블록체인 사용해 아프리카 농업 증진
상태바
IBM과 농업기술 회사, 블록체인 사용해 아프리카 농업 증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3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과 헬로트랙터, 농업 디지털 월렛 선보일 예정"
▲IBM과 미국 농업기술회사가 아프리카 농업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IBM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아프리카 농업 산업을 증진하기 위해 미국에 소재한 농업 기술 회사 헬로트랙터(Hello Tractor)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1211일 블로그 및 IBM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

블로그 포스팅에 의하면 케냐의 IBM 연구부서는 블록체인 등과 같은 다양한 툴과 기술을 헬로트랙터의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하기 위해 헬로트랙터의 개발자들과 협업을 시작했다. 헬로 트랙터의 모바일 플랫폼은 트랙터 서비스에 대한 농업 종사자들의 접근성을 도모한다.
?


?

특히 IBM 연구부서 과학자들은 블록체인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헬로트랙터의 툴 플랫폼에 적용할 것이다. 또한 IBM 연구부서는 고유의 클라우드 솔루션 IBM 클라우드 등에 플랫폼을 통합할 예정이다.
?

새롭게 공동 개발된 플랫폼은 실시간 공유 데이터 및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을 특징으로 하는 농업 디지털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농산물 수확 예측, 기기 사용 관리, 예측 가능한 경영 그리고 농업 및 트랙터 소유자들을 위한 은행 신용 포트폴리오 등 농업 산업에서 다양한 처리 과정을 다룰 것으로 기대된다.
?

IBM에 의하면 사하라 남부 아프리카 지역에서 트랙터 및 다른 기계가 관리하는 농작물은 20% 정도이며 매년 평균 11백만 명의 인구가 증가해 식품 피해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업 종사자들의 50% 이상이 적절하지 못한 초목 관행으로 매년 농산물 수확 손실을 겪고 있다.
?

지난 주 오버스탁닷컴의 블록체인 벤처 계열사 베디시 벤처스(Medici Ventures)는 농업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그레인체인(GrainChain)의 지분을 250만 달러 가까이 매수했다. 이로 인해 공업망 관계자들이 유통 과정 추적이 용이해 졌다. 2018년 초 에티오피아 정부는 국가 농업 기술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암호화폐 스타트업 카르다노(ADA)MOU를 맺었다.
?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