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중국 CSRC “가상화폐 판매, 투자 및 거래해서는 안된다”
상태바
중국 CSRC “가상화폐 판매, 투자 및 거래해서는 안된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30 06: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금융감독위원회, 암호화폐 경고 발행
중국의 금융감독위원회가 암호화폐 활동의 부상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경고문을 발행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중국의 금융감독위원회가 암호화폐 활동의 부상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경고문을 발행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 증권 규제 당국이 정부에게 대중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한 관련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12월 27일 중국 금융감독위원회(CSRC)는 웹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활동, 디지털 화폐 담보 제공 그리고 제로금리 대출의 도입과 중국인민은행의 규정 위반 등과 같은 디지털 화폐 활동 부상의 리스크에 대해 지적을 했다. 웹사이트 상의 발표문에는 중국 지역 규제당국 네 곳의 서명이 있었다.

해당 리스크를 다루기 위해 중국 규제당국은 경고 문서를 발행했으며 지역 규제 당국들에게 북경 내 암호화폐 관련 불법 활동 근절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을 촉구했다. 

경고 문서를 통해 중국 당국은 암호화폐에 대해 호의적이지 않은 입장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또한 중국은 법인 단체와 개인들 모두 가상화폐 판매나 투자, 거래를 해서는 안 되며 국내외 대리인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해서는 안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중국 인민은행의 부총재 무 창춘은 중국 정부가 발행할 예정인 디지털 형태의 위안화는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과는 다른 형태를 지닐 것이라고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