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15:22 (금)
글로스퍼, 한국전력거래소와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 납품 계약
상태바
글로스퍼, 한국전력거래소와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 납품 계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스퍼, 한국전력거래소와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 납품 계약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주식회사 글로스퍼(코스닥 상장사 글로스퍼랩스(032860)의 자회사)는 한국전력거래소(KPX)와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스퍼는 한국전력거래소에 패키징된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을 납품하고, 이를 2020년 6월 중순까지 한국전력거래소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평가시스템으로 커스터마이징 및 안정화를 하는 것이 이번 계약의 주된 내용이다.

이로써 한국전력거래소는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평가(제안평가와 인사평가3종)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고, 평가 전반에 거쳐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평가자와 피평가자, 담당자, 관리자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신뢰 기반의 공공기관 혁신문화 조성에 앞장서게 되었다.

글로스퍼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 JUSTIA’ 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평가시스템이다. 공공기관, 지자체, 민간기업, 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각종 평가에 적용이 가능하며, 모두가 믿을 수 있는 신뢰 기반의 평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본 계약을 담당한 글로스퍼 문홍석 팀장은 “JUSTIA는 로마신화에 나오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티아(JUSTITIA)에서 그 이름을 빌려왔다. 작금의 현대사회를 관통하고 있는 불신이라는 키워드 속에서 JUSTIA 솔루션으로 말미암아 신뢰 기반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해보겠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이번 전력거래소 납품은 그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글로스퍼는 제안평가, 인사평가 등 각종 평가를 비롯하여 신뢰가 필요한 부분에 적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확보하면서 핵심 기술과 신뢰 가치를 세일즈하는 기업이 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전국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시대의 포문을 열었던 노원구 지역화폐(NOWON)를 납품했던 이력이 있는 글로스퍼는, 다시 한번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패키징 솔루션을 만들어 국내 공공기관에 도입하는 쾌거를 이루어내며 국내 블록체인 시장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