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하이콘,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
상태바
하이콘,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7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국내 1세대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콘이 오늘 오전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하이콘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메인넷 퍼블릭 블록체인을 구축한 암호화폐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산업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은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으로 상장되었으며, 하이콘 토큰은 자사 플랫폼 포킷을 통해 하이콘(메인넷 기반)과 상시 스왑(교환)할 수 있다. 하이콘 토큰의 전체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다.

미국 비트렉스가 유럽 리히텐슈타인에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최고 수준의 보안을 자랑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이다.

비트렉스는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평가한 신뢰 지수 2.0(Trust Score 2.0) 기준 세계 5대 거래소로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폴로닉스, 코인베이스와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콘 관계자는 "현재 하이콘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거래소는 OKEX, 빗썸, 비트렉스 글로벌 등이 있다."며, "이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거래소도 마찬가지로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용자에게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스퍼는 코스닥 상장사 글로스퍼랩스(032860)의 자회사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부 및 민간 블록체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