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애니멀고-라이프앤도그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애니멀고-라이프앤도그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7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반려동물 플랫폼 개발사 애니멀고(AnimalGo)와 반려동물 콘텐츠 제작사 이강피엔씨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주식회사 애니멀고는 반려인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 ‘애니멀고’ 앱을 개발하는 회사로서 AI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해서 기존 SNS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이 만든 정보 공유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올해 하반기 런칭해 앱 마켓 실시간 급상승 순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애니멀고는 최근에 ‘애니멀고파크’, ‘애니멀고뷰티’라는 오프라인 사업에도 진출하여, 애견카페, 애견미용, 애견스파, 애견유치원, 애견휘트니스, 애견호텔, 애견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주식회사 이강피엔씨는 반려동물 관련 잡지인 ‘라이프 앤 도그’의 발행사이다. ‘라이프 앤 도그’는 국내에서 애견라이프 콘텐츠 중에 가장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고 가장 영향력있는 잡지사이다. 잡지 발행 뿐만 아니라, ‘키친 앤 도그’ 푸드레시피 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애견관련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 사는 각자 고유의 장점을 협업 대상으로 삼기로 하였다. 애니멀고는 자사의 AI딥러닝기술을 이강피앤씨에서 기획 중인 반려동물 앱인 ‘PET-Q’ 앱 개발에 접목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하기로 하였고, 이강피앤씨는 애니멀고에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 및 네트워크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 사의 관계자는 단순한 업무협약을 넘어서 비슷한 시장에 각기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애니멀고는 지난 12일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에 상장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