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SERO 개발자 콘퍼런스, 성공리에 끝마쳐
상태바
SERO 개발자 콘퍼런스, 성공리에 끝마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6 1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RO 개발자 콘퍼런스 (사진출처=SERO)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11일 서울에서 열린 ‘Ultimate Public Chain SERO 개발자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끝을 마쳤다.

이번 행사는 SERO 펀드, Hero Global, LD 캐피탈 그리고 Tokencan이 공동 주최하였으며, 또한 MagNet, Coinin, DooriDoori, Gravitera, Coinvoice, Aliansi Koin, TVCC News, Hash.kr, Tokenpost, Blockchain Today, CoinNess, Block Media, BCNMEDIA, Icnews, Websmedia, Digital Insight, Hkbnews 그리고 쓰롄차이징(世链财经) 등의 업체가 협조했다.

현장에는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블록체인 톱 클래스 인사와 관련 정부 관계자, 유명 기업 관계자, 다양한 업계 거물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SERO를 알리기 위해 LD 캐피탈과 Hero Global의 회장직 및 SERO 투자자를 맡은 Jack.Yi와 LD캐피탈과 Hero Global의 한국 대표직을 맡은 Hanna가 콘퍼런스의 축사를 맡았다. 축사 중 공통된 내용은 한국 프로젝트를 인큐베이팅하여 한국 프로젝트, 거래소 그리고 펀드의 성장을 돕고 중국 시장의 진출과 더불어 질 좋은 중국 프로젝트의 한국 진출을 돕는 국경 없는 한중 블록체인을 형성한다는 것이었다.

이어 SERO 재단의 한국 이사인 Steven Yee가 인사말을 하였고 Jason Pope가 SERO 메인 체인 기술 개발 보고를 하였으며, SERO 글로벌 CSO이자 펀드 이사인 Tony Tang은 SERO Defi 생태 배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박수를 받았다.

잠깐의 휴식시간 후 판고공회(盘古公会) 대표 Alex와 Julie, SVVC 창시자 & CEO WeiChen 그리고 super zero 블록체인 상과대학 연합의 설립자인 Li Sheng이 각각 SERO 생태의 super zero 삼국, SERO 생태의 AIPP, SERO 생태의 SVVX 그리고 SERO 생태의 super zero 블록체인 상과대학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Steven Yee와 SERO 한국 펀드 이사 쉐장(雪庄)이 진행을 맡으며 Tina gata Korea CEO, JOHN CHO FINPKLE CEO 등 특별 게스트들과 함께 ‘SERO는 앞으로 어떻게 이겨나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라운드 테이블 토론을 진행하였다. 열정적인 토론을 끝으로 ‘SERO 개발자 콘퍼런스’는 대미를 장식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강연을 마친 후 SERO의 몇 가지 특성을 찾아볼 수 있었다.

차별화
SERO는 세계 최초의 Zero-Knowledge Proof 기반 Turing Complete Smart Contracts 익명 암호화폐일뿐더러 개발자가 개인 정보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이를 사용하면서 사용자 계정 정보를 완전히 익명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세계 최초의 퍼블릭체인이다.

고효율
SERO는 Zcash에서 사용하는 최신 zk-SNARK보다 몇 배 더 빠른 Super-ZK를 개발했다. SERO 또한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공간에서 다른 프로젝트들이 따라올 수 없는 Zero-Knowledge Proof를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지갑을 구축했다.

혼합 모드
블록체인은 하나의 분산식 장부이다.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가장 잘 받아들여진 모드는 비트코인의 UTXO모드와 이더리움의 ACCOUNT모드이다. 하지만 SERO는 이보다 더 복잡한 ‘UTXO+ACCOUNT’인 혼합 모드를 사용할 것이다.

프라이버시
NIZK관련 알고리즘 개선, 암호화 프로세스 최적화, 명확하고 확장하기 쉬운 블록체인 구조, Turing Complete 프라이버시 스마트 컨트랙 지원, 여러 토큰을 포함하는 스마트 컨트랙, 선택적 개인 정보감사 지원 그리고 SERO만의 완전한 탈 중심화 분산 PoW+PoS 컨센서스, 이 7가지가 프라이버시를 위해 SERO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이다.

SERO는 현재 Gate.io, Digfinex, BigOne 등 총 22곳의 거래소에 온체인한 상태이다. 그뿐만 아니라 LD캐피탈 및 퀀텀펀드등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sero.game, Aipp, FISR 그리고 VVCOIN 등 생태계 시스템 또한 보유하고 있다.

SERO는 비록 이번 ‘Ultimate Public Chain SERO 개발자 콘퍼런스’는 막을 내렸지만, 더 많은 프로젝트들과 활동들을 준비 중이고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앞으로 기대를 해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