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코리아씨이오서밋, MIT 최고경영자과정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 가져
상태바
코리아씨이오서밋, MIT 최고경영자과정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 가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2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낸탈호텔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주최로 열린 MIT 최고경영자과정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 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10일, 매사추세츠대학(MIT) 최고경영자과정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INBA)'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MIT공학박사로 잘 알려진 배순훈 전 정보통신부장관이 ‘MIT와 기술혁신’ 이란 주제로 강연했으며, 블록체인 부문에는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프로토콜 경제가 만드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결합’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낸탈호텔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주최로 열린 MIT 최고경영자과정 '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에서 배순훈 MIT공학박사(전 정보통신부장관)이 ‘MIT와 기술혁신’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MIT대학은 혁신적 사고로 인터넷, 레이저, 우주비행선, 게놈프로젝트 등을 발명하여 인간의 삶을 바꿔 놨고, 9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 1위에 빛나는 대학이다.

한편, 코리아씨이오서밋은 17년간 CEO교육사업 및 국제회의를 운영, 국내외 8,000여명의 회원들을 이끌어 왔으며, 최근에는 마블스(MARVELS)란 브랜드로 블록체인, AI, 이스포츠 등의 콘텐츠로 일곱 차례나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를 개최하는 등 국내에선 가장 왕성한 컨퍼런스 기업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낸탈호텔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주최로 열린 MIT 최고경영자과정 INBA(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에서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프로토콜 경제가 만드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결합’ 이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이번 'INBA'과정은 MIT의 혁신(INNOVATION)과 KCS가 자랑하는 '마블스'의 블록체인(BLOCKCHAIN), 인공지능(AI) 등의 절묘한 조화로 이뤄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특히, MIT대학교는 노벨상보다 ‘혁신’ 을 더 존경하는 사고를 갖고 있어서 이번 과정의 중심을 '혁신과 블록체인' 에 무게를 뒀다고 한다.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낸탈호텔에서 오명 전 부총리 및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MIT 최고경영자과정 INBA(혁신과 블록체인 중심) 개강식에서 특별강연을 한 김서준 해시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그리고, 본 MIT 과정 이수자에게는 'MIT 수료증' 외에도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블록체인 수료증 발급서비스 '브루프(Broof)' 를 활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본 과정의 수강자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오명 DB그룹 회장(전 부총리)을 비롯하여 이희범 LG상사 고문(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이만의 로하스코리아포럼 이사장(전 환경부장관),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 구태언 (법)린 변호사, 김기영 LG CNS 블록체인 사업추진단 단장, 김성아 한국블록체인협회 거래소위원장, 김태원 글로스퍼랩스 대표, 강문석 마사플래닛 대표,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곽영길 아주경제 회장, 권동혁 노이타보니 회장,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김풍호 신명산업 대표, 류도현 팀엑스바(Team EXVA) 대표,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안병철 판다그램 대표, 오영환 메가홀딩스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상수 OAS체인 대표, 이호 통인그룹 회장, 임장원 그래비티 대표, 정찬영 안정지구사업단 회장, 조은경 다손 회장,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최수혁 심버스 창시자등이 이름을 올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