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4 10:28 (목)
중앙은행 및 정부 통제, 암호화폐 산업에 아무 영향 없어
상태바
중앙은행 및 정부 통제, 암호화폐 산업에 아무 영향 없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12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투아니아 은행 “중앙은행 및 정부의 암호화폐 통제 정책은 무용지물”
리투아니아 은행은 중앙은행 및 정부의 암호화폐 통제 정책이 아무 영향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리투아니아 은행은 중앙은행 및 정부의 암호화폐 통제 정책이 아무 영향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리투아니아 은행은 중앙은행들이 암호화폐를 통제하려는 정책이 무용지물이라고 일축했다. 이에 중앙은행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도모하기 위해 관련 산업에 진입하는 것은 방해받아서는 안된다고 리투아니아 은행이 주장을 했다.

12월 10일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에 중점을 둔 한 분석 보고서에서 리투아니아 은행은 은행들이 급변하는 자산층을 경험하기 위해 디지털 화폐 산업 내 참여를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리투아니아 은행의 이사회 회원 마리우스 저르길라스는 성명서를 통해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화폐가 진전을 보이는 이 분야가 변화하는 속도를 보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하다”라며 “또한 정부들은 리스크를 직면하고 통제받는 환경 내에서 직접적인 경험을 얻는 접근법을 취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저르길라스는 유럽 연합이 글로벌 기술 관련 위협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유럽 연합 결제 시스템이 과거의 솔루션이 아닌 새롭고 획기적인 기술을 따라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