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더리움 구글 검색량 급감...긍정적인 전망하는 이유는?
상태바
이더리움 구글 검색량 급감...긍정적인 전망하는 이유는?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12 0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구글 검색량 96% 감소해
이더리움의 구글 검색량이 2년전과 비교 시 96% 정도 감소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더리움의 구글 검색량이 2년전과 비교 시 96% 정도 감소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이더리움의 검색량이 비트코인보다 더 많이 감소했다. 구글 상에서 검색어 이더리움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검색어의 양이 96%나 감소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ETH 개발자들은 암호화폐 이더리움에게 한 줄기 빛이 되고 있다.

2년 전 이더리움 가격이 사상 최고 가격을 기록했을 때와 비교 시 주요 알트코인 이더리움에 대한 구글 검색량이 96% 만큼 감소했다.

비트코인의 대안 암호화폐이자 가장 인기 있는 알트코인 이더리움에 대한 검색량이 2018년 1월 강세장이었던 시기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당시 이더리움의 가격은 1,500달러였다. 하지만 그 이후로 검색어 이더리움이 포함된 검색량과 가격 모두 곤두박질 쳤다. 

최근 이더리움이라는 검색어가 포함된 구글 검색량은 사상 최고 수준일 때와 비교 시 4% 밖에 되지 않지만 이더리움의 가격은 현재 사상 최고 수준일 때와 비교 시 11% 상승한 140 달러 범위에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구글 유저들 간의 검색량이 94% 정도 감소하는 등 상황이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다. 또한 BTC의 가격은 같은 기간 동아 65% 정도 하락했다. 이더리움은 두 번째로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라는 입지 덕분에 분석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구글 트렌드에 의하면 ETH의 검색량은 확연히 줄었지만 이더리움은 여전히 블록체인 개발자들 간에서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로 인지되고 있다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