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1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코느 오아시스 등 총 12개 블록체인 업체 참여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Hashnet Blockchain Festival)’이 오는 19일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ZDNet Kore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의 다양한 행사 중 블록체인 분야에 특화된 행사로 진행된다. 아이콘, 오아시스블록 등 한국의 블록체인 개발업체들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소 등 총 12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주최자인 ㈜해시넷이 1차로 공개한 발표자는 ▲최지영 아이콘 이사 ▲박성준 앤드어스체인 이사 ▲정웅모 디코인 거래소 부사장 ▲이상수 오아스체인 ▲박은수 ㈜지오텍홀딩스 대표 ▲전삼구 오아시스블록 대표 ▲이진석 ㈜오퍼스엠 대표 ▲유재범 소다플레이 대표 ▲도현수 프로비트 거래소 대표 등이다.

축사는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개발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실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프로젝트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페스티벌의 주된 목적은 한국 블록체인 플랫폼의 현 기술 및 성과를 소개하고, 우리의 생활 속에서 구현될 블록체인 서비스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개 업체의 발표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 플랫폼 및 디앱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현황을 살펴볼 수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정보 및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

해시넷은 이번 행사 참가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점심 식권 1만원 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 전체 행사 1일 무료 입장권을 제공한다.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등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은 4차 산업혁명의 지속적인 성장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자율자동차, 스마트시티, 로봇 등 각 분야별 사업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종합 산업 박람회이다.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은 시스템 자체가 탈중앙화로 신뢰를 담보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제3자의 보증 없이도 직접 거래 가능한, 이로써 기존 금융·거래·계약 질서를 바꾸는 혁명”이지만 “현재 대다수의 이용자가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 이 기술을 실감하지 못하고 있다” 며 “앞으로 업체들이 다양한 유스케이스를 만듦으로써 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