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미국 국세청, 새로운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 발표
상태바
미국 국세청, 새로운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 발표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09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세금당국 “새로운 지침서는 급변하는 암호화폐 산업 내 세금 보고 사항 대한 이해 도모할 예정”
미국 국세청 IRS가 새로운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미국 국세청 IRS가 새로운 암호화폐 세금 지침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국세청(IRS)가 최근 암호화폐 자산 세금 계산을 위한 지침서를 발행했다. 디지털 시장은 2019년 5월 미국 국세청장 처크 레티그가 기존 지침서에 변경사항이 있을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새로운 암호화폐 납세 지침서를 기다려왔다. 2019년 4월 미국 의회 의원들은 레티그 국세청장에게 암호화폐 세금 보고 시 요구사항이나 세금 관련 영향 등에 대한 명확한 지침서를 촉구한바 있다.

새로운 지침서에는 FAQ 코너가 담겨져 있다. 레티그 국세청장에 의하면 미국 국세청은 미국 시민들이 발전하고 있는 암호화폐 산업 내 세금 보고 요구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자 한다고 한다. 레티그 국세청장은 새로운 지침서가 납세자들과 산업 전문가들에게 기존 세금 원칙이 급변하는 산업 내에서 적응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국세청은 지침서를 통해 관련 세금 보고 요구사항에 중점을 두었으며 공정한 세금 규제 실행을 보장하고 있다. 지침서가 연방 소득세를 다루고 있지만 미국은 새로운 규정을 참고할 것이다. 지침서에서 다루고 있는 일부 문제들에는 암호화폐 포크로 인한 세금 관련 법적 책임, 암호화폐 판매 시 납세 가능한 소득세 계산 그리고 암호화폐 세금 측정 방법 등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