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6 (금)

백트 CEO 켈리 뢰플러, 미국 상원 의원으로 지명
상태바
백트 CEO 켈리 뢰플러, 미국 상원 의원으로 지명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05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조지아 켐프 주지사, 미국 상원 의원으로 백트 CEO 지명
백트의 CEO 켈리 뢰플러가 미국 상원 의원으로 지명이 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백트의 CEO 켈리 뢰플러가 미국 상원 의원으로 지명이 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조지아 주지사 브라이언 켐프가 기관 비트코인 선물 플랫폼 백트(Bakkt)의 CEO 켈리 뢰플러를 미국 상원 의원으로 지명했다. 지명과 함께 뢰플러는 2019년 말 은퇴를 할 예정인 조니 아이잭슨 공화당 의원의 뒤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12월 4일 소식을 전했다.

뢰플러의 지인은 워싱턴 포스트를 통해 뢰플러가 “나는 워싱턴을 위해 살려고 인생을 산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나는 평생 보수주의자로 살았으며 미군을 지지하며 트럼프를 지지한다. 내가 보수주의 가치를 지닌 것에 대해 사과할 마음은 없으며 보수주의 성향을 지닌 미국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많은 언론매체들이 보도한바와 같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해 다양한 당의 지도층들은 켐프 주지사에게 미국 상원 의원 자리에 더그 콜린스를 지명할 것을 촉구한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과 많은 측근들은 온건한 성향 때문에 뢰플러를 지지하지 않았다. 한편 켐프 주지사는 트럼프 대통령과 뢰플러를 위해 자리를 마련해 뢰플러를 새로운 상원 의원으로 지명한 것에 대해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동의를 얻기 위해 노력했지만 큰 성과는 없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