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블록 반감기, 가격에 영향주지 않을 것이다”
상태바
“비트코인 블록 반감기, 가격에 영향주지 않을 것이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0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 앞두고 전문가들 의견 분분
2020년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를 앞두고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사진출처=픽사베이)
2020년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를 앞두고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2020년에 있을 비트코인(BTC)의 블록 보상 반감기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견이 다양하다. 일부 분석가들은 블록 반감기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디지털 애샛 펀드 모건 크릭 디지털의 공동 설립자 제이슨 윌리엄은 내년 5월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더라도 시장은 아무런 움직임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윌리엄은 "2020년 5월에 있을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는 가격에 영향을 전혀 주지 않을 것이다. 반감기는 대단한 일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로 인해 채굴자들에게 지불되는 각각의 블록 보상이 12.5 BTC에서 6.25 BTC로 감소될 예정이다. 또한 많은 분석가들은 이 일을 계기로 강세장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영향력이 언제 행사될 지에 대해 의견이 달랐다. 어떤 분석가들은 반감기 몇 달 전에 영향력이 클 것이라고 예측하는가 하면 어떤 분석가들은 반감기가 있은 후 몇 달이 지나야 영향력이 생길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또한 분석가 윌리 우는 2주 전 향후 있을 비트코인 블록 반감기는 예전에 있었던 두 번의 반감기와는 매우 다른 형태를 가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