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한중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혁신 협력발전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중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혁신 협력발전 세미나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25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22일 중관춘 협동발전회사와 빌리빗㈜, 블록체인투데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중블록체인 기술과 산업혁신 세미나가 중국 북경 중관춘 협동발전회사 쉐어 로드쇼 홀(Sharing Roadshow Hall)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25일 밝혔다. 

한중 블록체인 발전현황과 정책변화를 공유하여 한중 블록체인 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행사는 '한중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혁신 협력발전'을 주제로 한중 양국의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추이, 산업응용, 기술적 어려움과 정책적 돌파구, 잠재적인 응용과의 결합 등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중관춘협동발전회사 부사장 왕샤오밍이 진행하였다.

중관춘협동발전회사의 가오중청 회장이 주최 측을 대표하여 참석하신 분들, 특히 멀리 한국에서 오신 VIP분들께 진심으로 되는 환영을 표하였다.

한국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장, 포스텍 컴퓨터공학부 홍원기 교수가 포스텍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연구 현황과 한국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콘 등 포스텍 출신들의 기업들을 소개하였다. 

중관춘 빅 데이터 산업연맹 부사장, <블록체인+디지털 경제에 힘을 실어>의 중문판과 영문판 작가인 옌양이 "'데이터 인터넷망'이 블록체인에 힘입어"라는 주제로 중국의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정책, 시장 등을 소개하였다.

청화대학교 사회관리발전연구소 장즈친 교수의  "OID 지리 위치 코딩 기술 표준 기반의 협동 이론 혁신"이라는 주제를 발표하였다.

한국 블록체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발행인은 한국의 블록체인 현황과 상업화 발전 로드맵을 발표하였다. 

블록체인투데이는 국내에서 유일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한 온라인 매체를 겸한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창간한 잡지로서 현재 영문판 웹진도 발행되고 있다. 또 중국 시진핑 주석이 블록체인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중국어 웹진도 내년부터 발행될 예정이다. 

크립토파이낸스 기업인 빌리빗㈜와 블록체인 전문 R&D기업인 체인투비 장민 대표이사가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 경영자 과정" 과 한국의 블록체인 연구개발현황과 발전 전망을 소개하였다.

캐나다 북미지역 블록체인 기금회 의장, 유명한 Open Libra 프로젝트 Violas 기술 커뮤니티 리더, ibank.io와 creditchain.org 창업자, 유명한 블록체인 핵심기술 전문가이자 DB기술 전문가인 탄원옌이 블록체인과 블록체인의 핵심기술 등을 공유하였다.

빌리빗㈜의 중국 대표인 애서광 대표가 향후 중한 블록체인 산업의 공동 발전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블록체인 기술의 통합응용은 새로운 기술혁신과 산업혁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은 블록체인을 핵심기술 독자혁신의 중요한 돌파구로 핵심기술 연구에 집중하고 있고 이를 통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혁신발전을 추진하려 한다.

이번 Z-LINK+SIXIANGHUI 세미나 행사는 한중 블록체인 발전 현황과 정책 변화를 중심으로 많은 실용적인 정보들을 공유하였다. 향후 보다 많은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한중 블록체인 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중관춘 협동발전회사는 중국정부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투자 커뮤니티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