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뉴욕 금융서비스 부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승인
상태바
뉴욕 금융서비스 부서,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승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05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 시 수수료가 필요 없는 시그니처 뱅크의 시그넷
▲NYDFS가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승인했다, 사진출처: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NYDFS)가 지역 은행이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플랫폼을 승인했다고 1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NYDFS의 총괄 마리아 T 불로(Maria T. Vullo)NYDFS가 뉴욕에 소재한 시그니처 뱅크(Signature Bank)에게 뉴욕 내에서 디지털 결제 플랫폼 시그넷(Signet) 제공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승인된 시스템은 결제 시 수수료 면제를 위해 은행 고객들의 시그넷 전송을 도모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

승인된 시스템은 제 3자의 도움 없이 시그니처 뱅크 간의 두 상업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자금 전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그넷은 포괄적이고 엄격한 검토의 대상이며 중요한 규제 조건을 준수해야 한다.

?

승인에는 돈세탁 방지 및 사기 방지 그리고 소비자 보호 조치 등 뉴욕의 까다로운 기준과 규제를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있다. 또한 시그넷 잔액은 연방 예금보험공사(FDIC)의 보험이 적용된다. FDIC는 미국 내 은행 개인 잔고 대부분을 법적으로 보장한다.

NYDFS의 율로는 부서가 특히 정부 참여 금융 시스템 내에서 규제 혁신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뉴욕 시는 건전한 규제와 시그넷 등의 상품을 통해 혁신을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설명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시그니처 뱅크는 뉴욕 시 전체에서 3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458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상업 은행이다. 시그니처 뱅크의 승인 획득은 뉴욕 블록체인 산업에서 큰 발전이라 할 수 있다. 11월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렛저(Ledger)는 렛저 볼트(Ledger Vault)를 제공하는 기관 커스터디를 개발하기 위해 뉴욕 사무소를 개소한 바 있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