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캐시 11월 주요 업데이트 사항
상태바
비트코인 캐시 11월 주요 업데이트 사항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18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캐시(BCH)는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 네트워크 합의 규칙에 대한 업데이트를 하였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유다나 기자] 비트코인 캐시(BCH)는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 네트워크 합의 규칙에 대한 업데이트를 하였다.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는 지난 15일에 로드맵에 따라 계획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고 비트코인 캐시 가격은 지난 주 동안 4$ 가까이 하락했다.

11월 업데이트는 두 가지 보안 관련 기능과 한 가지 권장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1. OP_CHECKMULTISIG(VERIFY)을 위한 슈노르 서명(Schnorr signatures): 모든 서명 확인 작업은 슈노르 서명을 지원하므로 보다 복잡한 다중 서명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한다.

2. 미니멀데이터(MINIMALDATA)를 대본으로 시행: 미니멀데이터 규칙으로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네트워크상의 거래(모든 P2PKH 거래 포함)의 대다수는 ‘비매각’이 될 것이며, 조작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다음 업데이트를 위한 자동 재생 보호는 합의된 변경 사항은 아니지만 권장되는 사항: 전체 노드 버전 감가상각 메커니즘의 역할을 하고 2020년 5월 15일 업데이트에서 자동으로 메인 네트워크에서 분리되어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 노드 전체를 검증하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기능들은 숨겨진 스마트 컨트랙트와 같은 향상된 기능성을 허용하기 위한 것이지만,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변경에 대비할 필요가 없는 일반 비트코인캐시 사용자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채굴자와 노드 운영자는 비트코인캐시 클라이언트의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 실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ABC, 비트코인 언리미티트, 비트코인 베르데, 패리티 비트코인, BCHK,BCASH,Flowee,Bitrim 등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넷도 사용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