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비트코인, S&P 500을 능가할 것"
상태바
"비트코인, S&P 500을 능가할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13 0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12개월 내 가장 큰 성장이 높은 시장 점유율 예측한 도표 (사진출처=체이너리시스)
향후 12개월 내 가장 큰 성장이 높은 시장 점유율 예측한 도표 (사진출처=체이너리시스)

[블록체인투데이 유다나 기자] 블록체인 분석업체인 체이너리시스(Chainalysis)의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금융 전문가의 약 50%는 향후 1년 내에 비트코인이 S&P 500을 능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암호화폐를 피하고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음 10년 안에 세계적인 디지털 통화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체이너리시스는 2019년 9월 은행, 신용조합, 금융서비스 제공기관 및 규제기관에서 일하는 금융전문가 중 총 3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의 78% 이상이 소매 고객 중 절반 이하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거래를 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가치를 단순히 인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한편 28%는 고객 중 1~10%가 암호화폐 거래를 하고 있으며, 1/3은 거래가 없다고 했다. 또한 응답자 중 13.5%는 고객 중 암호화폐를 구입한 사람이 있는지 모른다고 했다.

전체 응답자 중 70%는 향후 5년~10년 이내에 미국(37.2%)이나 중국(21.2%)이 통제하는 글로벌 디지털 통화가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분석가들은 미국이 세계 외환 보유액을 통제하고 중국이 블록체인에 더 많이 관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응답자의 29.9%는 글로벌 디지털 통화가 분산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 전문가들은 심지어 비트코인이 S&P를 능가할 것이라고 말한다. 체이너리시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클 그로네져(Michael Gronager)는 “블록체인이 금융 산업의 전문가들이 거래를 감시하고 범죄 행위를 탐지하며 위험을 완화하고 투명성을 증진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수 있지만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금융 전문가들은 암호화폐가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들 기관들은 위험 인식 때문에 시장 진입을 주저하고 있고, 어떤 기관들은 이미 암호화폐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관련 일을 하고 싶어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응답자의 39%는 암호화폐에 의해 조장되는 불법 행위를 통제할 수 없다고 답했다.
2. 응답자의 25.1%는 시장 기회가 크지 않다고 답했다.
3. 응답자의 17.9%는 임원진의 지원이 부족하다.
4. 응답자의 17.9%는 규정을 준수할 수 없다고 답했다.

분석가들은 금융산업이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은 '능력보다는 교육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런던에 본사를 둔 국제 연구 자료 및 애널리틱스 그룹인 유고브(YouGov)가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 미국인 81%가 적어도 하나의 암호화폐를 알고 있으며, 18%의 미국인이 적어도 하나의 암호화폐를 구입했으며, 그 때문에 기관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개인들의 수요를 알지만 깨닫지 못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로 가면 그 수치는 35%까지 올라간다.

조나단 레빈 체이너리시스 공동 창업자 겹 최고전략책임자는 “금융기관은 암호화폐 생태계의 중요한 요소이며 비트코인을 고성장 자산 계층으로 보고 글로벌 금융전문가를 꿈꾸는 금융전문가들에게 암호화폐의 잠재력에 대한 믿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