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바르크-(주) 나르고 전략적 제휴 협약 맺는다
상태바
(주) 바르크-(주) 나르고 전략적 제휴 협약 맺는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르고㈜(대표 전용신)와 (주)바르크(대표 신민철 오른쪽)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렛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나르고㈜(대표 전용신)와 (주)바르크(대표 신민철 오른쪽)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렛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주)바르크(대표 신민철)와 나르고㈜(대표 전용신)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렛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나르고㈜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 지인기반 광고 공유 플렛폼 “에 바르크는 토큰 이코노미 비지니스와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 “ 액션 마이닝 ” 을 융합함으로써, 블록체인과 광고 플렛폼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광고 비지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나르고㈜의 지인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최근 2~3년 동안 급성장한 광고 마케팅 분야로서, 미디어킥스에 따르면, TV 시청 감소와 광고를 차단하는 '애드블록킹' 증가에 따른 광고 예산의 이동 등으로 인해 2020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적게는 약 5조 원 규모에서 많게는 약 1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구나 ㈜바르크와 공동 추진되는 블록체인 토큰비지니스와의 시너지를 고려하면 그 가치는 상상할 수 조차 없으리라 전망되며, 이는 인다해시(Indahash)의 성공비전 등 여러 사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신민철 바르크 대표는 “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렛폼은  기존의 인플루언스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을 뛰어넘어, 바로 내 전화번호부 속의 지인 기반 인플루언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광고 플랫폼과 보다 진화된 블록체인 액션마이닝을 결합함으로써 이전에 없던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창조하고자 합니다.” 고 자신했다.

발행된 토큰은 나르고의 다양한 광고 캠페인 참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참여 충성도에 따라 액션마이닝을 통해 채굴되어 인플루언스에게 돌아간다. 이는 브랜드에서 액세스 제품 및 서비스를 얻거나 쇼핑 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 고유한 토큰을 만들어 잠재 고객에게 보상도 할 수 있다.
또한 티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나르고 코인 교환 기능, 브랜드 및 충성도 높은 비즈니스와의 협업 기능, 맞춤형 인플레이스 토큰 생성 등 인플루언서를 위한 다양한 환경으로 편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르고는 기존의 광고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수익분배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정한 수익 배분과 투명한 운영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전용신 나르고 대표는 “ 나르고 플렛폼에서 모든 콘텐츠 제작과 이용 내역은 투명하게 공개되고, 유저들의 플랫폼 활동(광고하기, 광고보기, 후원, 아이템 구매 등) 역시 블록에 기록됩니다. 나르고는 이러한 기록을 스마트 컨트랙트화 하여 유저들의 플랫폼 활동에 따라 코인으로 보상할 것이며, 모든 구성원들에게 합당한 수익이 돌아가도록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라고 사업 의지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해 광고 비즈니스 노하우와 블록체인 전문 기술이 창조하는 미래지향적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의 ROI를 극대화하고, 플랫폼의 모든 참여자들이 경제 수익을 공유하는 선순환적 비즈니스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