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글로벌 거래소 Bkex의 한국 랜딩 초읽기
상태바
글로벌 거래소 Bkex의 한국 랜딩 초읽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11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EX 거래소에서 진행한 IEO 코인들의 상승률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거래소이자 블록체인 파생상품 서비스 플랫폼인 BKEX 글로벌이 한국 시장에 순조롭게 착륙하였다.

BKEX 글로벌은 코인마켓캡 거래량 기준 1위, 중국 마이토큰 기준 거래량 기준 9위로 한국 B 거래소보다 10위권 이상에 랭크 되어있는 일거래량 12억 USDT의 글로벌 거래소이다 (2019년 10월 25일 기준).

2018년 거래소 오픈 하루만에 약 2억 4,000만 USDT라는 경이로운 거래량을 달성하였으며, 오픈 2일만에 가입자 수는 30만명을 돌파하였고, 현재는 글로벌 200만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100종류 이상의 코인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미국 연방의 자산거래 서비스 사업 인증 ‘MSB’을 취득하여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며, 단순한 C2C거래소를 넘어 블록체인 파생상품 종합 플랫폼으로서 정기예금, 당좌예금, SEED 인큐베이터 출시, 트라이브 출시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막강한 글로벌 커뮤니티와 유저 충성도

BKEX는 QQ 채팅방 130개 이상, 위챗 공식채팅방 1,200개 이상, 해외 텔레그램 채팅방 유저 91,230명 이상으로 약 80만명의 커뮤니티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막강한 홍보력과 파급력의 의미하며, 거래소 신규 IEO 및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들의 높은 성장률의 기반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프로젝트들이 상장문의를 하고 있으며, BKEX는 높은 기준의 상장심사를 통하여 수준 높은 프로젝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BKEX는 한국 블록체인 위크 ‘서울의 밤 파티’에 메인 스폰서 참여,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한국 진출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BKEX 거래소의 장점

시드 인큐베이터

눈에 띄는 점은, BKEX Global은 블록체인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우수한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의 특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시드 인큐베이터(Seed Incubator)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들에게 제공하는 BKEX의 펀드레이징 서비스로, BKEX의 기준에 따라 우수성과 사업성이 인정 된 프로젝트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들을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시드 인큐베이터를 진행한 프로젝트들은 BKEX의 수많은 유저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으며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다. 예를들어, DTO는 상장가 대비 3,700% 상승하였고, TED는 1,080%의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시드 인큐베이터 프로젝트는 BKEX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BKEX에서 제공하는 자유예금(CMA), 정기적금 등의 서비스는 최대 48%의 이자율로 일반 은행 예적금보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다. 이 또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 가능합니다.

투자 및 파트너사로는 Node Capital, FBG Capital, IgnisVC 등 블록체인 업계 Top Tier VC 및 기관들과 함께 사업을 만들어 나아가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유망 코인 상장뿐만 아니라, 마진거래 시스템 도입 및 OTC 마켓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에 있다.

탄탄한 해외 유저와 기술력을 겸비한 국내에 없던 블록체인 파생상품 종합 거래소의 등장으로, 암호화폐 유저들과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일본/동남아시아/유럽/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여 독보적인 Top Tier 거래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자체 코인

BKK(BKEX Token)는 BKEX의 자체 토큰으로, BKEX글로벌의 생태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일종의 권한 토큰이다. BKK 보유자는 커뮤니티에서 투표권을 행사해 결정에 참여할 수 있고 디지털 자산 재테크 이율 조정, 프로젝트간의 스와프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총 고정 발행량은 1억6400만개로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물량은 1억 6200만개이다. BKK는 이더리움 ERC-20 프로토콜 기반으로 발행된 코인이나, 향후 자체 개발한 퍼블릭 체인상에서 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BKK 퍼블릭 체인 기반에서 디지털 자산의 보관 안전성과 프로젝트 펀딩 및 자산 발행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7월부터, 매달 총 거래 수수료의 70%를 BKK 소각에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바이백으로 소각한 수량은 213만 6900개로, 최종 8000만개까지 소각할 계획이다.

소각 및 BKK를 통한 IEO진행, BKEX글로벌 생태계 내 다양한 활용 등으로 BKK의 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거래소 시스템

BKEX는 단순히 코인거래소에 만족하지 않고, 블록체인 파생상품의 전방위적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거래 지원 코인수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마진거래 시스템과 계약거래 시스템을 도입 준비중이다. 추후 지속적으로 선물 옵션거래, 위탁매매,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