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번역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플랫폼, 콤마톡
상태바
번역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플랫폼, 콤마톡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07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단독으로 마스터노드 방식 하나만 이루어진 코인들은 많이 있지만 콤마체인과 같은 형태의 기존 실체가 있는 플랫폼에 접목한 방식은 드물다. 콤마체인은 현재 글로벌 TOP5 BKE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마스터노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마스터노드 온라인 사이트에서 현재 3위(404개의 마스터노드 코인 중)를 하고 있다.

마스터노드를 접목한 콤마체인 ‘콤마톡’

콤마체인 마스터노드는 88개 번역 메신저 기반 SNS플랫폼 ‘콤마톡’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콤마톡은 단순한 번역기가 아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국가와 언어의 장벽 없이 정보의 연결고리를 끊김없이 이어 나가며 새로운 시각과 새로운 관계 기반의 가치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의 가장 기본적인 철학인 탈 중앙 외에 콤마톡이 지향하는 철학으로 참여자와 플랫폼 생태계의 이익을 공유 상생하는 것이며 기존 이익을 독점하고 있는 메신저 플랫폼과는 다르다.

그리고 글로벌 공용 코인이 사용 가능함으로써 생태계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국가와 언어 장벽 없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가치로 글로벌 결제 시장을 만들 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있기에 마스터노드 블록체인 방식을 이용하여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글로벌 16개국 파트너 확보한 미디어 업체와 공동사업

현재 수익 극대화를 우선시하기보다는 참여자와 플랫폼의 이익을 공유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부분과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생태계가 공유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콤마톡은 6가지의 비지니스(메신저, 에코시스템, 콤마PAY, 소셜콘텐츠 서비스, 부가서비스, 광고) 축을 가지고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서 진화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가는 것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글로벌 16개국 파트너를 확보한 미디어 업체와 공동사업을 계획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생태계와 결제 시장 구축 가능

글로벌 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태계 구축과 결제 시장을 구축할 수 있다는 강점이다. 88개 언어 번역 서비스 기반 글로벌 소통으로 정보의 흐름이 국가나 언어의 장벽 없이 가능하면서 국가에 한정되지 않고 각 나라의 상황이나 이슈 반응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즉 누구나 기자, 외교관, 외국인 친구 만들기, 글로벌 지식공유 등이 끊임없이 전달이 가능하다. 이러한 사용자의 행동은 자연스럽게 플랫폼의 기여 보상으로 연결되며 콤마톡의 생태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령 해외여행을 가기 전 그 도시의 외국인 친구를 미리 만들고 콤마PAY 또는 콤마카드로 예약하고 해외여행 가서 외국인 친구와 함께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번역 기반의 메신저 플랫폼이다.

콘텐츠 개발 통해 CMC와 연계시켜 부가 수익 창출

플랫폼에 기여한 사용자에게 보상으로 분배되는 TOKTOK은 향후 CMC 또는 법정화폐로 구매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플랫폼에 기여하여 TOKTOK을 보상 받거나 자본의 기여를 통해서 TOKTOK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메신저 내부에 입점 되는 소셜콘텐츠 또는 게임 등에 사용되는 아이템이나 포인트를 법정화폐 또는 TOKTOK으로 결제할 수 있는 부부유료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TOKTOK로 재화로 결제 시 법정화폐 결제보다 할인혜택을 더 제공해 코인의 수요와 소비처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플랫폼 내에는 에코시스템을 위한 3가지 재화 존재

첫째, TOKTOK 사용처는 추후 개발되고 있는 소셜 콘텐츠 서비스나, 게임서비스 등의 아이템 구매나 온라인 콘텐츠 이용에 사용이 될 예정이다. (싸이월드의 도토리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둘째, 콤마PAY는 기프티샵, 가맹점, 쇼핑 등 실물거래에 사용이 되며 가맹점에서 결제 시 콤마PAY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셋째, CMC는 콤마PAY를 충전하거나 콤마PAY를 CMC로 환전, TOKTOK을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소에서 현금화하는데 사용된다. 그리고 콤마톡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콤마체크 카드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