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 채굴 시 수익 내는 방법은?
상태바
비트코인 채굴 시 수익 내는 방법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30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도 마이너, 초보자도 채굴 가능한 소프트웨어 제공"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프트웨어 스타트업이 설치가 간편하고 매우 자동적인 소프트웨어의 반복인 암호화폐 채굴 플랫폼의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쿠도 마이너(Cudo Miner)는 인터페이스를 위한 그래픽 프론트엔드인 GUI 채굴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쿠도 마이너의 기술은 경험이 없는 채굴자들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앉아서 편하게 있으면 소프트웨어가 모든 것을 자동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문 채굴자들에게는 선호도 외에도 선진 기술에 적응을 할 수 있다는 기회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코인을 채굴할 수 있으며 가장 수익이 높은 코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채굴 코인을 변경하기도 한다. 일반 채굴자들은 PC를 사용하면서 쿠도 마이너를 내버려 둘 수도 있다. 쿠도 마이너는 컴퓨터 성능에 방해가 되지도 않는다.


특정 마이닝 리그를 가진 암호화폐 옹호자들은 고급 설정 페이지에서 알고리즘을 변경함으로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수익 극대화를 위해 설계된 자동화된 오보클록과 다른 특징은 2018년 말에 출시되며 기존 명령 라인과 GUI 마이너 사이의 차이를 극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특징들은 채굴자들이 채굴 성능 관련 데이터를 검토하고 수익을 확인하며 하드웨어 정보와 전력 수준을 보고 디바이스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대시보드에 의해 실행된다. 쿠도 마이너 사용자들은 보상 방법도 선택할 수 있다. 이더리움 혹은 비트코인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코인이 추가될 예정이다.

채굴, 더 이상 채굴 분야에 국한되지 않아
쿠도 마이너는 채굴에 대한 간소화된 접근법은 암호화폐 옹호자들에게 구미를 맞췄다고 언급했다. 10월 설립된 이후 쿠도 마이너는 자사의 소프트웨어는 130개의 나라 내 수천 명의 유저를 모았다고 언급했다. 윈도우, 맥 그리고 리눅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진행된다. 포크의 경우도 필요한 변화를 반영한다.

전반적으로 암호화폐 채굴 세계는 과거 몇 달 간 신뢰 위기를 겪어왔다. 하지만 비트코인 채굴회사들은 2018년 처음 아홉 달 동안 47억 달러의 수익을 냈다. 쿠도 마이너는 “GPU 채굴이 출시되어서 히트를 칠 것이라는 것을 안다”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쿠도 마이너 개발 팀들은 일부 전문가 채굴자들이 수용한 전략 때문에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없게 됐다고 언급했다. 알트코인은 몇 분 혹은 몇 시간 동안은 가장 수익이 높다. 따라서 채굴자들은 이 몇 분 혹은 몇 시간 안에 채굴을 해야 한다.

쿠도 마이너의 설립자들은 노트북, PC 그리고 서버 상에서 컴퓨팅 파워가 엄청나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접근이 가능한 채굴 솔루션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하드웨어도 60%는 가동되지 않고 있다. 그 결과 쿠도 마이너의 설립자들은 일석이조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 자원이 낭비되는 것을 막고 진입 장벽을 제거를 통해 수익을 최대화 하는 것이다.

쿠도는 맷 헉킨스(Matt Hawkins)와 던칸 쿡(Duncan Cook)이 공동 설립했다. 두 설립자 모두 박애주의적인 성격을 띤다. 쿡은 공공의 명분을 위한 기술 구축에 경험이 있으며 쿡의 프로젝트는 미국 적십자를 위한 재난 경고 앱이었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