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44 (화)

이탈리아 국민들, 신용카드보다 BTC 선호해
상태바
이탈리아 국민들, 신용카드보다 BTC 선호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1.01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내 온라인 물건 구매 시 비트코인이 세 번째로 선호돼
이탈리아 국민들이 온라인 물건 구매 시 비트코인을 세 번째로 가장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행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이탈리아 국민들이 온라인 물건 구매 시 비트코인을 세 번째로 가장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행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의 마케팅 분석 회사 셈러시의 새로운 분석 보고서에 의하면 이탈리아 내에서 온라인 상에서 비트코인(BTC)가 세 번째로 가장 선호되는 결제 수단이라고 한다. 

이탈리아 언론매체 라스탐파는 미국의 보스턴에 소재한 마케팅 분석 회사 셈러시의 보고서를 인용해 이탈리아 내 온라인 결제 시스템에서 가장 선호되는 결제 방법의 목록에서 비트코인이 상위 3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페이팔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의 선불카드 서비스 포스트페이가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셈러시의 분석 결과에 의하면 이탈리아 국민들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비자나 마스터카드 그리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과 같은 기존 신용카드보다 비트코인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비트코인은 이탈리아 내 온라인 구매 시 매 달 215,800 건 이상 사용이 되는 반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매 달 189,000 건이 사용이 되며 비자, 마스터카드 그리고 이외 다른 신용카드는 매달 33,950 건이 사용된다고 라스탐파가 보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