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2019 LED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2019 LED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0.30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의 개발사인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주관하고 KAIST 델타연구센터가 주최하는 ‘2019 LED(Life convergence blockchain Eco-system Development)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가 11월 1일 KAIST 도곡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및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한 임기철 박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성필 KAIST 델타 연구센터장, 최문정 KISTEP 센터장 등 블록체인 분야의 여러 초청인사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최문정 센터장, 고려대학교 김형중 교수, 법무법인 린 구태언 변호사의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기조연설로 진행된다. 2부는 실생활과 융합된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사례에 관한 소개로 블록체인기술연구소와 레지스기반의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서비스 운영사인 MIBS, 또가배 그리고 몬스터 큐브, 체인 브릿지 등 다양한 블록체인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1부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사회,문화라는 주제로 KISTEP 최문정 박사가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결과를 소개하고 블록체인의 도입을 위한 법/제도적 정비, 사회혼란 방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려대 김형중 교수는 분산금융과 화폐의 미래를 예측한다는 주제로 미래 금융의 특장점과 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소개한다. 또한, 블록체인법학회 부회장 구태언 변호사는 블록체인이 적용된 행정, 복지분야 사례를 소개하고 각국의 규제상황과 우리정부의 규제현황 및 미래 규제방향을 전망하는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MIBS(Medical Information Blockchain Service)가 의료(치과) 분야의 EMR(전자 의무기록)의 비효률성 해결을 통해서 의료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변혁하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가배는 학생들이 강사가되어 수업하는 동영상을 작성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을 토대로 블록체인 상에서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몬스터규브는 실생활 코인의 현황을 소개하면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 지원 서비스를 소개한다. 체인브릿지는 Waas(Wallet as a Service)기반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LEDGIS를 개발한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도 기업 및 공공기관용 솔류션인 LEDGIS Enterprise 및 신재생 에너지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태양광 발전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일시 : 2019.11.01(금) 13:00 ~ 16:50

장소 : 카이스트 도곡 캠퍼스(*주차 장소가 협소해 대중교통 이용)

주최 : 한국과학기술원(KAIST) 델타연구센터

주관 : (주)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