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내년부터 스타벅스 커피 비트코인으로 계산하세요”
상태바
“내년부터 스타벅스 커피 비트코인으로 계산하세요”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30 0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2020년부터 비트코인 수용...백트 덕분
월 스트리트의 백트의 노력 덕분에 2020년부터 스타벅스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할 전망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월 스트리트의 백트의 노력 덕분에 2020년부터 스타벅스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할 전망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백트(Bakkt)의 고객 앱 시범운영이 2020년 중순에 시작될 전망이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매장 수 기반 최대 커피 프렌차이즈이다. 또한 백트는 선물 거래 이상으로 거래를 하기를 원한다. 

스타벅스가 비트코인 결제를 직접 수용할 것이라는 보도가 번복됨으로서 암호화폐 산업이 많은 실망감을 느낀 지 몇 달이 지난 최근 대기업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는 협업 회사 백트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에 대해 발표를 했다.

NYSE의 모회사 ICE가 설립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에 의하면 암호화폐 결제 앱과 상인 웹사이트 테스트는 2020년 7월까지 완성될 것이라고 한다.

백트의 최고 상품 담당자 마이크 블랜디나에 의하면 이러한 백트의 노력은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고 한다. 백트는 거래량 측면에서 사상 최고 수준을 달성한바 있다. 지난 주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에서 1,179 BTC 선물 계약이 거래가 됐다.

암호화폐 옹호자들은 비트코인 등과 같은 디지털 자산이 일상 생활로 통합이 된다면 곧 주류 수용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왔다. 지금까지 소매 매장에서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가 수용된 적은 있지만 대규모 수준은 아니었다. 이에 스타벅스가 최대 커피 체인점이며 2019년 3분기 기준 전 세계 30,000 개의 프렌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백트의 노력은 암호화폐의 판을 바꿀 수 있는 큰 행보가 되는 셈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