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블록체인 수용 계획 발표, 암호화폐 시장에 주는 영향은?
상태바
중국 블록체인 수용 계획 발표, 암호화폐 시장에 주는 영향은?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2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블록체인 수용 발표에 중국 암호화폐 구매 급증해
지난 목요일 중국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수용 발표에 중국 암호화폐들의 구매가 급증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지난 목요일 중국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수용 발표에 중국 암호화폐들의 구매가 급증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시진핑 주석이 지난 목요일 블록체인을 지지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그 후 주말동안 NEO, TRON 그리고 Qtum 등과 같은 암호화폐의 가치가 급등하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시진핑 주석의 발표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USD 및 BTC 페어에서 중국 코인들이 가치 상승을 도모한 것에는 과도한 기대 및 투기도 역할을 했다고 믿고 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은 지난 목요일 중국이 블록체인과 같은 부상하고 있는 산업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발표를 했다. 시진핑 주석이 발표를 한 지 며칠이 지나지 않아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했으며 중국은 고유의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준비 단계로서 암호학 법을 통과했다. 중국 공산당(CCP)의 발빠른 행보로 시장 참여자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이 있기까지 며칠이 걸리지 않았다. 

블록체인 수용과 관련한 중국의 최근 행보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위해 암호화폐 시장은 며칠 정도 시간이 걸렸다. 일요일 중국의 주요 암호화폐들은 USD와 BTC 페어 모두에서 가치 상승을 거듭했다. 중국의 암호화폐들의 가격 반등은 월요일까지 계속됐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경쟁 코인으로도 불리는 중국의 NEO는 월요일 13.45달러까지 상승했으며 이틀 만에 USD 대비 46%가까이 가치가 상승했다. 또한 NEO는 48시간 동안 가치가 40%이상 상승하는 등 BTC 대비 실적도 좋았다. NEO의 가격은 지난 14시간 동안 약간 주춤했지만 10월 26일 이후로 20% 이상 상승한 셈이다.

중국에 기반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Qtum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USD 기반 페어에서 암호화폐 Qtum은 며칠 동안 50% 이상 급등했다. BTC와 대비했을 때도 같은 기간 동안 40% 이상 상승했다.

저스틴 썬이 이끄는 탈중앙화된 플랫폼 TRON 역시 가격 반등을 거듭해 지난 이틀동안 USD 대비 30% 가까이 가격이 올랐다. BTC 페어에서 TRON은 30% 가까이 상승했다.

다른 중국 코인들도 BTC 페어에서 실적이 매우 좋았다. 예를 들어 ONT/BTC는 10월 27일 하루만 해도 70% 이상 상승했다. 또한 NAS/BTC은 같은 기간 동안 56%나 급등했으며 10월 27일과 28일 사이 HC/BTC는 37% 가까이 뛰었다.

많은 분석가들은 지난 며칠 간 보였던 중국 암호화폐들의 가치 상승은 과도한 기대기 불러온 투기에 불과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팔로워가 많은 암호화폐 거래자 제이콥 캔필드는 중국 코인들에 대한 투기 때문에 코인의 가격 상승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경제학자이자 암호화폐 거래자 알렉스 크루거는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중국 알트코인들이 가치 상승을 거듭했던 날 경제학자 알렉스 크루거는 중국 알트코인의 가치 급등은 투기가 아닌 시진핑 주석의 발표로 인한 효과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토로의 수석 시장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도 크루거의 설명에 동의했다. 그린스펀은 중국의 시진핑 주석은 블록체인을 수용하고 싶다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 때문에 중국 블록체인 코인들의 가치 상승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의 암호화폐들은 알트코인 시장을 약세장에서 다시 강세장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알트코인 시장이 강세장으로 변환된다면 중국에게 감사해야 할 지도 모른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