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7:30 (화)
“BTC 가격, 연말 상승하기 전 한 번 더 하락할 전망”
상태바
“BTC 가격, 연말 상승하기 전 한 번 더 하락할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인 펀드 출시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BTC 가격이 연말에 상승하기 전 다시 한 번 더 하락할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BTC 가격이 연말에 상승하기 전 다시 한 번 더 하락할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지난 수요일 비트코인 거래 가격이 880만 원 선으로 하락하면서 많은 투자가들은 이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는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됐다. 암호화폐 시장 투자가들은 연말에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타기 전에 지금보다 더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 하락세는 암호화폐 시장 정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몇 달 전 비트코인 거래 가격 범위를 예측하기도 했던 노련한 암호화폐 거래자이자 비트코인 강세론자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나무에서 숲을 보라고 조언했다. BTC 가격이 8,000 달러 이하로 하락하고 강세론자들과 약세론자들이 서로 자신들의 주장을 펼치면서 단기적 관점에서 상황은 강세장이 될 수도 있고 약세장이 될 수도 있다. 갤럭시 디지털이 매진하고 있는 새로운 비트코인 펀드에서 증명을 하듯이 노보그라츠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강세론적 입장을 여전히 고수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은 7,500달러에서 다시 6,500달러로 하락할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8,200달러 정도까지 상승할 때까지 8,000달러에서 10,000달러 선까지 다시 상승할 것으로 본다. 비트코인 가격이 큰 행보를 보이기 위해 새로운 동력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가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을 예측하기 위해 촉매 역할을 하는 요소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많은 투자를 했다가 시작부터 많은 실망을 했던 백트(Bakkt)가 있다. ICE가 지지하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는 9월 물리적으로 전달되는 BTC를 거래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비트코인 가격은 실적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백트는 잠재성을 천천히 높여가면서 기관 자본을 유치하기 시작했다.

백트는 “NYSE의 백트는 이제 시작이다. 거래량을 확보하기 시작한 선물 거래소들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거래소들은 승인이 보장된 온라인 상의 커스터디 솔루션을 갖추었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커스터디에 점점 익숙해 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갤럭시 디지털의 새로운 비트코인 펀드가 출시가 되면 BTC 구매 과정이 간소화 되고 투자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토로의 수석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이 지적한바와 같이 지난 수요일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사상 최고 수준으로서 640개의 계약을 통해 5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경험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신호는 매우 큰 영향력을 주지는 못하겠지만 BTC 선물 거래가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과 기관 자금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에 충분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