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캐나다, CBDC 발행 고려 중
상태바
캐나다, CBDC 발행 고려 중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18 0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은행, 시민들의 정보 수집 위해 디지털 화폐 발행 연구 중
캐나다 은행이 시민들의 정보 수집을 위해 디지털 화폐 발행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캐나다 은행이 시민들의 정보 수집을 위해 디지털 화폐 발행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캐나다 중앙은행이 고유의 디지털 화폐 발행을 고려 중이다. 캐나다 언론매체 더로직의 보도에 의하면 캐나다 은행이 고유의 디지털 화폐 발행과 관련해 생길 수 있는 기회와 난관을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캐나다의 중앙은행 캐나다 은행은 암호화폐가 가지고 있는 직접적인 위협에 대한 솔루션은 대중적인 CBDC 발행이라고 언급했다.

2018년 9월 이사회 회의에서 캐나다 은행 현 총재 스테판 폴로즈가 “중앙은행 화폐: 차세대”라는 제목의 문서를 준비했으며 폴로즈 총재는 중앙은행이 CBDC 발행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여부와 관련해 이 문서를 2개년 연구 프로젝트로서 제안을 했다.

캐나다 은행의 관계자에 의하면 문서의 저자 스테판 머처슨은 당시 “CBDC는 많은 장점을 선사할 것이며 무선 보안과 전자 결제 등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언급을 했다.

문서에 의하면 캐나다 중앙은행의 CBDC 발행에 대한 장점은 시민들에 대한 정보 수집에 있다고 한다. 개인 정보는 일반인들에게는 공유가 되지 않지만 경찰 및 세금 당국에 공개가 될 것이라는 내용이 문서에 나와 있다. 

한편 캐나다 중앙은행은 “아직 CBDC 발행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기술적 진보와 대중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을 감안해서 아직은 실험 단계에 있을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