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기관 투자가들, 암호화폐 시장 관심 사상 최고
상태바
기관 투자가들, 암호화폐 시장 관심 사상 최고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17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과 기관 협업 사상 최고 수준인 반면 약세장은 계속돼
플랫폼들과 기관 간 협업이 사상 최고 수준인 반면 암호화폐 약세장은 계속되고 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플랫폼들과 기관 간 협업이 사상 최고 수준인 반면 암호화폐 약세장은 계속되고 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수용에 한 걸음씩 가까워지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선진국의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수용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사용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이 발전을 하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는 개발 팀과 기관들 간의 협업이 현저히 증가했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협업은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으며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많은 장점을 가져다준다. 하지만 이러한 협업이 시장 가치에는 아직 많은 영향력을 주지는 못하고 있다. 

카르다노(ADA)는 최근 기관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글로벌 신발 제조업체 뉴발란스는 카르다노를 사용해 위조품을 근절하고자 노력 중이다. 고객들은 신발의 진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원산지를 추적할 수도 있다.  

얼마 전에는 주요 대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수용 소식으로 플랫폼의 시가총액이 급증한바 있다. 하지만 카르다노의 시장 가치는 아직 큰 변동이 없다. 사실 한달 전보다 가격은 더 하락한 수준이다. 이러한 현상은 다른 알트코인도 마찬가지이다. 이케아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첫 결제를 성공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큰 변화가 없다. 아이오타와 VeChain 팀들도 정기적으로 새로운 수용 방편을 발표하고 있지만 각각의 코인들은 실적이 그다지 향상되지 않았다.

긍정적인 신호가 시장 가치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에는 한가지 요소로 설명을 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투자가들은 지난 18개월간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경험한 이후 위험회피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옹호자들 역시 플랫폼과 마케팅, 기술, 그리고 규제적인 현 상황에 대해 회의적이기까지 하다. 

비트코인의 불확실한 현 상황은 투자가들이 알트코인 시장으로 뛰어들지 않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회복세가 점차 늦어지고 있으며 교환 수단으로서 비트코인이 주류 수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회의적인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이 분명한 성격이 보일 때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으로 회복을 보이기는 어렵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현 시장 상황을 보면 알트코인들은 가격이 오르면 같이 오르고 떨어지면 같이 하락을 할 듯 보인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은 개인 플랫폼이 독립적으로 운영되기에는 아직 충분히 성숙하지 못했다. 더 중요한 점은 대중수용에 대한 과정이 분명한 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가 투기 및 거래 이상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각각의 알트코인들이 가치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많은 난관이 있다. 

암호화폐 시장 내 발전사항들을 감안하면 일부 플랫폼들은 많은 성장을 보일 것이다. 문제는 현재 가격에서 탈출을 하는 것이 독립적으로 발생할지 아니면 알트코인 산업 자체가 전반적으로 회복할지에 대한 질문이다. 경우야 어쨌든 간에 암호화폐 시장의 현 상황은 일시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으며 중요한 사실은 시장이 주류수용과 시장 가치가 관계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 블록체인 혁명의 시점에 서있다는 점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