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중국 인민폐, 달러 대체하고 기축통화 되나
상태바
중국 인민폐, 달러 대체하고 기축통화 되나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10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 CEO "중국의 암호화폐 발행에 미국도 행동해야 해"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중국의 암호화폐 발행에 미국도 행동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중국의 암호화폐 발행에 미국도 행동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중 무역 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암호화폐 혁신에 있어서 미국은 중국을 따라가지 못할 것이라고 언급을 했다.

최근 몇 달 간 중국은 CBDC 발행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중국의 CBDC 발행 프로젝트는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비평가들은 달러가 현재까지 사실상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에 중국의 CBDC 프로젝트가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언급을 하기도 했다.

리플의 갈링하우스에게는 중국의 CBDC 발행에 대한 노력은 행동과 실천 단계에 있다고 언급했다.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리플 CEO는 중국의 암호화폐에 이어 미국도 가만히 있으면 안된다고 주장을 했다. 

2000년부터 암호화폐 기술이 부상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고 당시 미국이 진취적인 입장을 취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미국도 긍정적인 결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갈링하우스의 설명이다. 갈링하우스는 “새로운 기술이 부상하고 있으며 미국은 새로운 기술 분야에서 선두주자의 자리를 지켜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갈링하우스는 중국의 모험에 대한 동기에 대해 다시 말을 꺼내면서 중국의 주요 계획은 중국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뒤집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갈링하우스는 “중국이 노리고 있는 기회 중 하나는 미국 달러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실 관련 문제는 미국 의회 프렌치 힐 의원과 빌 포스터 의원이 이미 제기한바 있다. 지난달 말 두 하원 의원은 연준 제롬 파월 의장에게 CBDC 수용이 증가하면서 미국은 미국 달러의 우위를 지키기 위해 행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