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Industry 4.0 & Creating New Momentum Seoul 2019,’ 9월30일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Industry 4.0 & Creating New Momentum Seoul 2019,’ 9월30일 성황리에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0.08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dustry 4.0 & Creating New Momentum Seoul 2019,’ 9월 30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동대문패션관광특구 박중현 회장이 연설을 하고 있다.
Industry 4.0 & Creating New Momentum Seoul 2019,’ 9월 30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동대문패션관광특구 박중현 회장이 연설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Industry 4.0 & Creating New Momentum Seoul 2019,’ 30일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번행사는 ‘KOK FOUNDATION’과 ‘더그루브컴퍼니’, ‘동북아경제협력위원회’가 주최,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전자신문의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행사는 ‘KOK FOUNDATION’과 ‘더그루브컴퍼니’, ‘동북아경제협력위원회’가 주최,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전자신문의 주관으로 열렸다.

KOK재단은 이번행사에서 혁신과 동반 성장이 필요한 현시점에 맞게 4차산업혁명과 기존 산업이 융합해 재탄생한 기업들의 사례들을 소개하며 앞으로의 블록체인의 방향성에 알렸고,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의 4차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의 의견을 듣고 정책 방향도 의논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 1부에서는 국회의원들과 각 산업 분야의 대표들의 향후 미래 산업에 대한 생각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4차산업의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KOK플랫폼을 소개하였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4차 산업 혁명과 콘텐츠 산업이 함께 교류하는 사회 전반적인 변화와 혁신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나라는 5G를 선도하는 IT강국으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5G이외의 첨단 기술 과 K-pop, K-drama, K뷰티 등 한국의 컨텐츠 산업과 연계되어 발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선동 국회의원은 해당 컨퍼런스에서 융합과 복합의 시대인 만큼 IT, 문화 컨텐츠, 금융을 아우르는 KOK 재단의 새로운 시도를 높이 평가하였다. “이메일도 과거에는 공무원들이 반대하던 시절이 있었다.”라며 미래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가지고 정부에서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대한 규제보다는 진흥 및 육성을 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부에서 KOK 재단의 대표이자 더그루브 엔터테이먼트 대표인 황동섭 대표는 KOK플랫폼은 하나의 컨텐츠 플랫폼으로 게임, 음악, 드라마, 영화, 인플루언서, e-커머스까지 한번에 쉽고 편하게 전 세계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KOK 박성준 CSO는 KOK 플랫폼은 한정된 컨텐츠만을 공유하는 기존의 플랫폼들과는 다르게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정당한 수익 블록체인을 통해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중앙화된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더 넓고 공정한 탈중앙화 컨텐츠 플랫폼으로 많은 유저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KOK내의 게임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슈퍼애시드의 강지원 대표이사는 자체적인 게임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의 개발자들이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오픈데이터를 KOK플랫폼에서 제공한다.

또 기존 구글 앱스토어 등에 지불하는 30%에 가까운 수수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훨씬 적은 플랫폼 수수료정책으로 많은 개발사들과 유저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임을 설명하며 게임 산업의 선도하는 하나의 플랫폼이 될 것을 약속했다.

그동안의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실패한 원인으로 전문가들은 ‘암호화폐의 활용성 부재’를 가장 큰 원인으로 꼽는다.

게임, 문화, 유통 등 다양한 컨텐츠가 블록체인으로 전세계 적으로 투명하고 안전하며 빠르게 거래될 수 있는 하나의 ‘글로벌 종합 블록체인 컨텐츠 플랫폼’인 KOK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암호화폐의 실제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주목 받았다.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소비하고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이 가능하기에 이번 컨퍼런스에 전 세계적인 산업 전반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이유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한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