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두나무 증권플러스, 9월 한 달 주식 급상승 테마 발표
상태바
두나무 증권플러스, 9월 한 달 주식 급상승 테마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0.07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식품 · 동물백신 · 육계주 · 자율주행 인기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지난 9월 모바일 투자 시장을 뜨겁게 달군 주식 테마는 수산식품, 동물백신, 육계주, 자율주행 테마로 분석됐다. 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for Kakao)'를 운영 중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9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음식료-수산식품’ 부문으로 한 달간 26.98%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시지 맥스봉 납품 업체로 유명한 신라에스지가 174.07%까지 치솟으며 해당 카테고리를 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에스지는 어육소시지 등을 가공, 유통하며 수산물 사업을 확대하는 도중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으로 인한 반사수혜 기대감을 받으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동물백신·방역 관련주도 23.97% 상승시키며 2위 테마까지 주도했다. 가축전염병이 발생하면 해당 지역 내 가축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주위 모든 가축시장을 방역, 폐쇄하기 때문에 급등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경우 치사율이 100%에 달할 정도로 높으며 치료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끌었다. 대표 기업으로 체시스, 우진비앤지, 진바이오텍, 씨티씨바이오 등이 동물백신 관련주로 부각을 받았다.

 

3위는 19.11%의 상승률을 기록한 육계 관련주였다. 육계주는 닭고기 공급이 축소될 경우 가격이 오를 것이란 기대로 주가가 오르기도 하지만 다른 종류의 식자재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는 경우가 많다. 육계주 또한 수산식품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속 대체 식품으로 주목받으며 강세를 보였다. 관련종목으로는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동우팜투테이블, 하림 등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정부와 현대차그룹의 투자로 자율주행 관련주가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폴더블폰 등의 토픽이 상위 10위권에 랭크됐다. 

 

한편, 지난 2월 출시 5주년을 맞은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for Kakao)’는 국내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다양한 증권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누적 다운로드 300만, 월간 이용자수(MAU) 66만을 기록하고 있다. 증권플러스는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주식 투자 길잡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